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21.02.18, 조회수 559

쏙쏙강릉 (1테이블 1플라워 릴레이)

MC. 강릉에 사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을, 꼭 알아야 하는 정보만 쏙쏙 골라서 전해드리는 󰡔쏙쏙 강릉󰡕 시간입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인데요, 쏙쏙 강릉의 MC 김효정입니다. 새롭게 시작한 󰡔쏙쏙 강릉󰡕 좋아요, 구독 많이 부탁드릴게요.

여러분~어디서 무슨 향기가 나는 것 같지 않으세요? 바로 이 꽃향기~ 그리고 이 꽃을 나누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향기입니다. 자~ 오늘 󰡔쏙쏙 강릉󰡕에 어떤 정보가 들어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시죠.

na.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반적인 소비가 위축되고 있죠. 그 가운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 바로 화훼농가입니다. 특히 2~3월과 5월은 꽃 소비의 최대 성수기로 소비 부진이 계속될 경우 화훼산업의 피해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화훼농가를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인터뷰 : 하슬라 화훼연구회 박만규 회장
Q. 코로나19로 인해서 특별히 화훼농가가 더 힘들어졌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어떤점이 가장 힘드세요?
A. 화훼농가가 힘든점 가운데 첫 번째는 겨울에 난방을 하기 때문에 에너지 비중이 높아요. 그런데 아시다시피 전 국가적인 차원의 재난이 있어서 소비가 부진되고, 행사가 없고 그렇다 보니까 삼중고를 겪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죠.

na.강릉의 화훼농가들이 자식처럼 정성껏 키운 꽃들이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 판로가 막혀 지난해에 이어 큰 타격을 받고 있는데요, 졸업식이나 행사들이 취소가 되는 것도 큰 이유이지만 꽃 소비가 줄어든 것도 중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런 가운데 강릉시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1 테이블 1플라워’ 릴레이 운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사무실 책상마다 한 송이 꽃을 꽂자~라는 의미의 꽃 소비 운동입니다.

인터뷰 : 강릉시청 시민소통홍보관 김나림 주무관
Q. 여기는 어떻게 오셨어요?
A. 1테이블 1플라워 릴레이에 동참해보려고 직접 여기 (화훼)농가에 찾아왔습니다.
Q. 어떤 마음으로 동참을 하시는건가요?
A. 사실 2~3월에 꽃이 많이 팔리는 시즌인데 지금 코로나 때문에 어렵다 보니까 직접 (1테이블 1플라워)릴레이도 참여하고, 꽃도 고르러 오면서 화훼농가가 좀 활성화됐으면 하는 바람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na.꽃을 고르는 표정 속에 즐거움을 감출 수 없는데요, 꽃을 고르는 마음도 즐겁고, 화훼농가의 얼굴에도 웃음꽃을 찾아주는 방법이 바로 꽃 소비 운동에 동참하는 일이 아닐까 하는데요,
여기서 잠깐! 강릉 화훼농가가 생산한 꽃을 구매 하는 방법은 강릉의 로컬푸드 매장을 방문하면 되는데요, 강릉원예농협과 북강릉농폅 연곡지점의 로컬푸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꽃은 사무실을 환하게 밝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꽃을 놓아두자 사무실 전체가 밝아지는 느낌이랄까요?

인터뷰 : 강릉시청 시민소통홍보관 이지윤 주무관
Q. 사무실 책상마다 꽃이 놓여져 있으니까 어떤 기분인가요?
A. 사무실 분위기가 일단 좀 더 화사해지고 밝아진게 느껴져서 분위기 전환이 되어서 좋고, 우리 강릉시민 여러분도 1테이블 1플라워 릴레이에 함께 참여를 해주셔서 강릉 화훼농가도 함께 돕고 분위기 전환도 하는 그런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na.꽃 재배 농가도 살리고 내 마음도 살리는 가장 좋은 방법~! 나에게, 그리고 사랑하는 분들에게 꽃 한송이 선물해보시면 어떨까요?
코로나19로 지친 당신에게 꽃길만 걷게 해줄겁니다.

MC. 강릉시에서 진행하는 1테이블 1플라워 릴레이 운동! 누군가를 돕는 마음으로, 그리고 나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는 즐거운 기분으로~함께 동참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쏙쏙 강릉󰡕의 오늘 소식, 여러분 머릿속에도 쏙쏙 저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