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21.02.23, 조회수 967

쏙쏙강릉 동물 사랑 도시로 거듭나는 강릉

MC. 꼭 알아두면 좋을 정보만 쏙쏙 골라서 전해드리는 󰡔쏙쏙 강릉󰡕 시간입니다.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강릉시가 동물 친화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유기와 유실동물의 입양 활성화를 위한 공간. 강릉시 동물사랑센터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강릉시 성산면에 위치한 동물사랑센터를 찾아갔는데요, 강릉시는 지난해 12월, 동물사랑센터 준공과 동시에 반려동물 친화도시 강릉을 선포했습니다.
동물사랑센터에는 120여마리 유기견 보호시설과 진료실, 미용실, 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갖추고 전문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동물들이 최대한 편안히 있을 수 있는 공간들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특히 아프거나 다친 동물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24시간 집중치료를 받을 수 있는 ICU실이 있다는 것이 강릉시 동물사랑센터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릉시동물사랑센터 팀장 엄욱재
Q.현재 강릉시 동물사랑센터에서 보호중인 유기동물은 얼마나 되나요?
A.현재 강아지들이 110마리 정도가 되고, 고양이 14마리 정도를 보호중에 있어요.

na.동물사랑센터는 단순한 보호시설의 역할을 넘어 아이들의 건강관리와 미용, 교육에도 많은 신경을 쏟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세심하게 관리되고 있는 아이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었는데요~

강릉시동물사랑센터 팀장 엄욱재
Q.동물사랑센터를 통해서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어떤 절차를 밟으면 될까요?
A.인터넷을 보시거나 실제 오셔서 보시고 입양을 원하는 아이가 있으면 입양신청서라는 서류가 있어요. (입양신청서를) 먼저 작성해주시고, 집으로 돌아가시면 저희가 일주일안에 그 아이를 병원검진을 하는데요, 저희 원장님이 다 해주세요. 그래서 아픈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입양하시는 분께 설명을 다 해드리고, 피부가 좀 아프거나해도 입양이 가능하시다고 하면 그때는 저희가 미용이 필요한 아이는 미용도 하고, 목욕도 시켜서 그렇게 가족 품에 갈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na.강릉시 동물사랑센터를 통해 강아지를 입양한 분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3개월령의 강아지 요미를 입양한 한희선씨입니다.

유기견 입양자 한희선
Q.어떤 마음으로 유기견을 입양하신건가요?
A.아이 아빠랑 결혼 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샵에서 분양을 받지 말고 유기견 센터에서 데려오자는 얘기를 했는데 아이가 어느정도 컸기 때문에 데려오자는 생각에 데려오게 되었어요. 요미를. 그런데 처음에 갔을때는 걱정도 많이 하고, 우리가 과연 잘 키울 수 있을까도 걱정하고 했는데 요미가 생각보다 잘 따라와주고 해서 지금은 너무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na.처음 데리고 오면 모든 환경이 낯설고 새롭기 때문에 보호자와 적응하는 시간을 가져야하는데요, 섬세한 관찰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강릉시동물사랑센터 팀장 엄욱재
Q.혹시 이곳 센터를 통해서 입양을 하게 되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A.보호소(강릉시 동물사랑센터)의 아이를 입양하게 되면 아이 내장칩 등록이나 예방접종비, 중성화 비용 등이 들어가게 되니까 그 부분에 있어서 25만원이 넘는 금액이 지출이 될 때에는 60%정도가 시에서 지원이 됩니다.

MC.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이것이 바로 오늘 󰡔쏙쏙 강릉󰡕이 전해드리고 싶은 메시지인데요,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의 가족이 되어주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오늘 󰡔쏙쏙 강릉󰡕의 소식, 여러분의 머릿속에도 쏙쏙 저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