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21.04.21, 조회수 1675

쏙쏙강릉 휙~파인패스

MC.꼭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서 전해드리는
쏙쏙 강릉시간입니다.
여러분 혹시 휙~파인패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 어플 이름인데요, 강릉의 관광지로 연결되는 간편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고, 또 음식점과 카페의 빈자리까지 확인할 수 있는 아주 똑똑한 어플인데요, 아직 모르셨다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na.강릉시는 편리한 대중교통과 디지털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종합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그 디지털 플랫폼 이름이 바로 ‘휙파인패스’인데요~

인터뷰 : 김현경 (강릉시 국제대회추진과 과장)
Q.휙파인패스는 어떤 앱인가요?
A.소상공인들의 결제시스템인 POS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명주동 내 음식점과 카페의 빈자리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경로안내, 교통편 결제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데요, 100대의 전동킥보드, 30대의 전기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고, 앞으로 최대 500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na.관광지와 모든 교통수단을 통합 검색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은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 등의 공유형 퍼스널 모빌리티입니다.

인터뷰 : 강상윤 (케이에스티 인텔리전스 서비스기획팀 과장)
Q.이 공유형 모빌리티는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요?
A.공유형 모빌리티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먼저 앱(휙파인패스)을 다운받으신 다음에 실제 기기(전동킥보드나 전동자전거)에 가셔서 QR코드로 인증을 하시면 되시구요, 현재는 1일권이 존재했었는데 보다 많은 강릉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10분, 30분, 60분권을 저희가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간 정액권도 고려하고 있으니까요, 앞으로 많은 이용부탁드리겠습니다

na.공유형 전동킥보드의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이용자는 자동으로 책임보험에 가입되고, 시속20km로 최고 속도를 제한하는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장성우 (강릉시민)
Q.이용해보시니까 어떠신가요?
A.우선은 차로 갈 수 없는 골목길 같은데 다니기 편하고, 빠르고 좋고요, 바닷가 쪽에 다니면서 시원하게 바람 느끼면서 가는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 전병선 (강릉시민)
A.일단 관광지를 짧게 이용할 때 편리한 이동수단인 것 같고, 강릉시민으로서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자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편리한 것 같습니다.

na.공유형 모빌리티의 이용가능한 구간은 강릉역에서 명주동과 월화거리, 경포대에서 안목해변 일원인데요,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고, 주차는 노선에 위치한 공유주차장 8곳에서 가능합니다. 노선을 벗어날 경우 요금이 추가될 수 있으니까요,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 김현경 (강릉시 국제대회추진과 과장)
Q.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A.강릉시 전역으로 모빌리티 스테이션을 확장하고, 시내버스와 모빌리티의 환승 할인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인데요,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과 연계해서 대도시 수준의 대중교통 편리성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또 KTX와 양양공항, 강릉항과도 연결을 추진해서 여행자들이 편리하게 강릉여행을 함으로써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na.구 도심지역과 유명 관광지의 교통혼잡과 주차난을 해소하고, 골목상점들의 매출 증대,

MC.이게 최고 속도가 20km라서 그렇게 크게 걱정안하고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na.친환경 교통수단을 통한 미세먼지 감소 등 여러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강릉시의 스마트시티챌린지.

MC.와 너무 재밌어요. 네, 이렇게 시민과 여행자의 편리한 이동수단이 되어주고 있는 휙파인패스. 강릉시의 스마트시티챌린지가 본 사업에 당당히 선정이 된 만큼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쏙쏙 강릉의 소식도 여러분의 머릿속에 “쏙쏙” 저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