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21.07.12, 조회수 2697

쏙쏙 강릉” 강릉페이 할인한도액 월 15만원 축소

꼭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서 전해드리는 󰡔쏙쏙 강릉󰡕 시간입니다.
강릉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바로 이 강릉페이. 10% 캐시백 이벤트는 정말 쏠쏠하죠? 그런데요, 강릉시가 캐시백 이벤트의 지속성을 위해 월 할인한도액을 축소하기로 했다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알아보겠습니다.

na.영동권 최초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출시된 충전식 선불카드! 일명 강릉시민의 효자페이로 불리는 강릉페이는 강릉시민 2명 가운데 1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 (강릉시민)
Q.강릉페이 잘 쓰고 계세요?
A.네. 너무 잘 쓰고 있고, 아주 유용하고 좋아요.
Q.특히 어떤 점이 제일 좋으세요?
A.10퍼센트 포인트 적립되는 것도 너무 좋고, 강릉 경제를 살린다는게 일단은 좋아요.
Q.그런데요, 7월 1일부터 30만원이었던 할인한도액이 15만원이 돼요.
A.아~ 더 적어진다구요?
Q.네. 그래도 아쉽지만 계속 쓰실거죠?
A.계속 써야죠. 식구들 모두 다 쓰고 있어요.

na.지난해 1월 첫 선을 보인 강릉페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 2020년 강릉시가 선정한 10대 뉴스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인터뷰 : 권혁준 (강릉시 일자리경제과 계장)
A.강릉페이의 주 사용처는 일반음식점과 유통업, 연료판매점, 레저 및 의류 등인데요, 올해 강릉페이 사용 목표액은 1,000억원으로 현재까지 충전금액 739억원, 사용금액 738억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na.슬기로운 강릉생활의 첫걸음. 바로 강릉페이의 10% 캐시백을 모아서 쓰는 재미가 쏠쏠하다는건데요, 강릉시는 7월 1일부터 강릉페이의 월 할인한도액을 30만원에서 15만원으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 권혁준 (강릉시 일자리경제과 계장)
Q.강릉페이의 월 할인한도액이 축소된다는건 강릉시민으로서 참 많이 아쉬운데요,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겠죠?
A.캐시백 지급액이 지난해 월평균 7억원대에서 올해 현재 월 10억원대로 급증했는데요, 10%의 캐시백 이벤트를 유지하기 위한 결정으로, 앞으로 다양한 관련 콘텐츠를 개발해 부가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 월 할인한도액 상향조정을 위해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a.강릉시는 최근 강릉페이 사용량이 급증해 매월 캐시백 지급액이 커지면서 이벤트의 조기 종료를 방지하기 위해 축소 운영을 결정했는데요, 앞으로 할인한도액이 다시 올라갈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MC.강릉페이의 월 할인한도액이 3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축소되지만 지역경제에 효자노릇 톡톡히하는 강릉페이~계속 많이 사랑해주실거죠?
오늘 󰡔쏙쏙 강릉󰡕의 소식도 여러분의 머릿속에 “쏙쏙” 저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