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914

2016년 12월 2주차 (2016.12.11~2016.12.17)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테스트이벤트의 붐 조성을 위해 강릉시 의회와 공무원, 시민단체가 뭉쳤습니다.

우리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전 세계인에게 보여줄 강릉오죽한옥마을이 준공되었습니다.

1982년에 지정돼 35년 동안 묶여 있었던 경포도립공원이 지난 11월 29일자로 일부 해제되었습니다.

전국 지자체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강릉시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강릉시청 직원들이 이웃을 위한 '365 공직자 사랑나눔'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강릉시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을 막기 위해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테스트 이벤트의 붐 조성을 위해 강릉시 의회와 공무원, 시민단체가 뭉쳤습니다.
테스트 이벤트가 시작된 가운데 ISU쇼트트랙 월드컵 강릉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입 움직임이 강릉시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공무원과 지역 기관단체가 앞장서서 입장권을 구매했고 시민들의 테스트 이벤트 참여와 경기관람을 돕기로 했습니다.
또한 홍보탑과 현수막등을 설치해 테스트 이벤트 홍보를 강화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장권은 인터파크와 옥션, 티몬의 티켓구매 페이지에서 쇼트트랙으로 검색하면 되고 강원도민은 50% 할인된 15,000원, 5,000원, 2,500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전 세계인에게 보여줄 강릉오죽한옥마을이 준공됐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의 전통 주거문화를 알리는 한옥조성사업이 완료되어 지난 7일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한옥마을은 강릉의 대표 관광지인 오죽헌과 연계해 지역적 특성을 살린 강릉오죽한옥마을로 명칭을 정하고 20동 32개 객실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한옥의 단점인 단열과 소음을 개선하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시설물로 건축되었습니다.
내년 1월부터 강릉관광개발공사에서 맡아 위탁운영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1982년에 지정되어 35년동안 묶여있었던 경포도립공원이 지난 11월29일자로 일부 해제됐습니다.
경포도립공원 전체 면적 6.867제곱킬로미터 가운데 5.16제곱킬로미터인 75%가 해제되고 1.7제곱킬로미터인 25%가 존치됐습니다. 보존가치가 높은 경포호와 가시연습지, 순포습지, 경호정 일원송림, 사천해안 송림지역은 존치되고 나머지 지역이 해제됐습니다.
강릉시는 생태와 자연환경이 우수한 지역은 보존관리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재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균형있게 발전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전국지자체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강릉시가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됐습니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에는 시도추천 등을 거쳐 선정된 65건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13건의 우수시책이 경쟁을 펼쳤습니다. 그 가운데 강릉시는 동해안권 6개 시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공공기관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인 청실홍실 프로젝트와 다양한 임신과 출산 지원사업을 발표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하고 교무세 2억원을 받았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강릉시청 직원들이 이웃을 위한 365 공직자 사랑나눔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를 위로하고 보듬는 마음이 필요한 만큼 강릉시 공직자들이 앞장서 1부서 1봉사를 추진합니다.
365 공직자 사랑나눔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고 급식봉사와 환경정비, 김장담그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사랑의 연탄나누기 모금에도 적극참여해 기부활동을 펼칩니다.
강릉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앞장서서 자원봉사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릉시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을 막기 위해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충북과 전남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함에 따라 강릉시는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을 차단하기위해 24시간 방역태세에 들어갔습니다.
철새도래지인 경포호와 남대천 하구 주변에 가금농장 소독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산책로 주변에 방역홍보물을 게시하고 발판소독시설을 운영하는 등 감염원을 차단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아나운서 :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2018 동계올림픽과 테스트 이벤트인 쇼트트랙 경기를 앞두고 강릉에서는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들의 참여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매월 9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이구동성 스마일데이 인데요. 어떤날이냐구요? 화면으로 함께 확인해보시죠.
도심가득 스마일송이 울려퍼지고 있는데요. 음악에 맞춰 열심히 스마일 캠페인 깃발을 흔들고 있는 분들. 스마일 실천 협의회에서 나오셨습니다. 이구동성 스마일데이를 열심히 홍보하는 중입니다.

스마일 실천 협의회 : 매월 9일은 이구동성 스마일데이 입니다. 9일은 항상 스마일데이로 저희가 웃으면서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이구동성. 이 단어의 뜻을 찾아보면 ‘입은 다르지만 하는말은 같다’는 뜻인데요. 요즘 강릉에서 불고 있는 이구동성은 이런뜻입니다. 2월 9일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하여 스스로 마음이 일어난 데이. 바로 ‘2018년 2월 9일에 개막하는 동계올림픽을 기억하자’라는 의미가 담겨있는 겁니다.

리포터(김아름) : 안녕하세요~ 잠시만요. 자 이쪽으로 서시고.. 오늘이 이구도성 스마일데이입니다. 알고계셨어요?

정남순(강릉시 운산동) : 아니요. 몰랐어요..

리포터(김아름) : 아셨어요?

박철근(강릉시 교동) : 아.. 처음 봤는데요?

리포터(김아름) : 처음 보셨어요? 오늘 이렇게 함께하고 있는 모습보니까 어떠신지 얘기 좀 해주세요.

정남순(강릉시 운산동) : 아니 절로 미소가 나는데요? 너무 좋아요.

리포터(김아름) : 어떠신지..

박철근(강릉시 교동) : 감회가 새롭네요. 강릉에서도 이렇게 스마일 뜻을 하는거 보고 첨봤는데 다음엔 꼭 하고 싶네요.

리포터(김아름) : 약속 지키셔야해요~

박철근(강릉시 교동) : 아 꼭 해야죠~ 네. 함께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거리 홍보를 마치고 찾은 곳은 강릉의 영동초등학교. 우리 아이들에게 동계올림픽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스마일 캠페인을 함께 하기위해 친구들이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데요..

선생님 : 질서를 지키구요. 그리고 화합을 하고 친절하고 청결하고 봉사하는 ..

아나운서 : 동계올림픽이 강릉에서 열렸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며 스케치북에 꼬물꼬물 그려나갑니다. 함께 하기로한 약속을 한글자씩 써보는데요.

리포터(김아름) : 오늘 선생님한테 많이 배웠다 그쵸?

고주현(영동초등학교 1학년) : 네.

리포터(김아름) : 많이 배웠죠? 동계 올림픽때 그러면 주현이는 뭘 할 수 있을까요?

고주현(영동초등학교 1학년) : 길안내하고 여기가 뭐하는지 알려주고 경기에 많이 뭐가 나오는지 알려줘요.

리포터(김아름) : 안내자 역할을 다 할꺼에요. 주현이가? 표정은 어떻게 해줄꺼에요.

고주현(영동초등학교 1학년) : 웃으면서..

리포터(김아름) : 카메라 보고 어떻게 웃을건지 보여주세요~

영동초등학교 학생들 : 2018 스마일 캠페인

아나운서 : 친절히 도와주기. 우리 친구들 스스로가 만든 약속입니다.

리포터(김아름) : 이번에는 중앙시장입니다. 강릉 곳곳에서는요. 이구동성 스마일 데이에 동참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시는데요. 이번에 중앙시장에서는 어떤 활동을 펼쳐가실지 저도 따라가보겠습니다.

아나운서 : 이구동성 스마일 데이는 읍면동별, 기관단체별로 한 가지 이상의 참여활동에 동참하는 건데요. 얼마전 강릉의 두 대형마트도 스마일 캠페인에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협조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중앙시장에서도 스마일 시민 강사분들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리포터(전호준 스마일 시민 강사) : 안녕하세요. 저희 이제 동계올림픽 펼쳐지잖아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해서요. 저희가 매월 9일에 이구동성 데이라고 그래가지고 우리 함께 캠페인하자고 이렇게 나왔어요. 이거 한번 꼭 읽어보시구요. 그리고 우리 저기 누가 오시면 어떻게 하기로 했어요? 미소를 어떻게 .. 활짝 .. 활짝 해야되잖아요. 활짝하고 다니시라고 여기 배찌.. 활짜악 ~

아나운서 : 우리 상인 여러분이 강릉의 얼굴인만큼 한분한분 찾아다니며 친절교육도 펼칩니다. 올림픽 때 강릉을 찾는 관광객이 마주하게 될 강릉의 모습. 바로 여러분의 미소 가득한 얼굴입니다.

리포터(김아름) : 어머니 또 .. 여기 상인분들이 강릉의 얼굴 아니십니까. 제가 외국인이라 생각을 하시고 한번 응대를 좀 해보세요.

상인(김복자 중앙시장 상인) : 영어도 모르고 아무것도 몰라 ~

리포터(김아름) : 한국말 잘 해요. 이거 이거 얼마에요?

상인(김복자 중앙시장 상인) : 이거 두마리 만원.

리포터(김아름) : 두마리 ?

상인(김복자 중앙시장 상인) : 두마리에 만원.

리포터(김아름) : 두마리가?

상인(김복자 중앙시장 상인) : 원, 투 만원

리포터(김아름) : 만원 없어 깍아.

상인(김복자 중앙시장 상인) : 깍아. 좋아. 투마리 팔천원

아나운서 : 오늘 이구동성 스마일데이 마지막 활동은 바로 우리마을 청소입니다. 성덕동 주민분들이 남대천 주변 정화활동을 펼치는 중인데요. 매월 9일 봉사하는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지현(강릉시 성덕동) : 매월 9일날은 스마일 캠페인이라해서 청소도 하고 또 스마일 홍보도 하고 저희는 매달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

리포터(김아름) : 오늘 날씨가 추워서 좀 많이 안오셨을것 같았는데 진짜 많은 분들이 오셨어요.

남지현(강릉시 성덕동) : 많은 동참을 해주셨어요. 저희들이 솔선수범해서 자기들이 내집이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거리 캠페인이나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시민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하는 이구동성 스마일데이 지난 9일 알찬 하루를 보냈습니다.

일동 : 29동성 스마일데이 모두 함께해요~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홍천기 - 정은궐
2. 열한 계단 - 채사장
3. 마음을 숨기는 기술-플레처 부

산불예방 위한 입산통제구역 지정
-기간 : 2016년 11월1일 ~ 2017년5월15일
-장소 :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일원 외 23개 주요 산림
-문의 : 강릉시 산림과 033)640-5191

2016/2017 강릉 ISU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대회
-일시 : 2016년12월16일 ~ 12월18일(3일간) 강릉아이스아레나
-경기장 : 남/여500미터, 1000미터, 1500미터, 계주 여 3000미터, 남 5000미터
-입장권예매 : 헬로우 평창 테스트이벤트 공식홈페이지(http://www.hollopyeongchang.com)
-문의 : 콜센터 1544-4226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시내버스 순환노선 운행
-운행구간 : 정동진 강동 무료주차장 <-> 선크루즈 <-> 심곡항
-운행기간 : 바다부채길 개방시 운행
.동계(10월~3월)토/일/공휴일 7회 운행
.하계(4월~9월)토/일/공휴일 8회 운행
.대형버스 진입 통제

상수도 급수청약 신청접수 일시중지
-일시중지 : 2016년12월9일 ~ 2017년3월10일(12월9일까지 공사비를 납부한 신청인에 대해 12월20일까지 공사를 시행함)
-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 3193

동절기 수도전 관리 요령
-계량기 보호통에 왕겨나 헌 옷 등을 넣어둔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싼다
-혹한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다
-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3193

2017년도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
-모집기간 : 2016년 12월 1일~12월 30일
-참여활동 : 주간(12시~13시) 열람실, 자료실 업무지원 / 야간(18시~21시) 강의실 관리, 도서관 시건관리 /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방문접수
-문의 :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운영 033)660-3271

아이돌봄서비스 국민행복카드 도입
2017년 1월1일부터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신용,체크)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는 분과 국민행복카드 보유자는 일치해야 합니다.
*발급안내 : 국민행복카드포털(http://www.voucher.go.kr)
-문의 : 강릉시 여성가족과 033)640-5278 /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033)655-4385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