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863

2016년 12월 3주차 (2016.12.18~2016.12.24)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강릉의 빙상경기장이 준공식을 갖고 문을 열었습니다. 그 가운데 아이스아레나에서는 테스트이벤트인 ISU쇼트트랙 월드컵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졌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추진중인 4개 노선 6.5km의 경기장 진입도로 가운데 강릉역 통과구간 도로와 올림픽파크 진입도로가 가장 먼저 준공됐습니다.

올림픽에서 활동하게 될 강릉지역 자원봉사 참여단체와 평창조직위가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강릉시의회는 지난 12일 제25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17년도 당초 예산안을 의결했습니다.

전국적 명소로 발돋움한 강릉항 일대 강릉커피거리가 2016년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됐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강릉의 빙상경기장이 준공식을 갖고 문을 열었습니다. 그 가운데 아이스아레나에서는 테스트이벤트인 ISU쇼트트랙 월드컵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졌습니다.
지난 14일 강릉아이스아레나 경기장 광장에서 강릉 빙상경기장 개관식이 개최됐습니다. 아이스아레나 경기장은 지하2층, 지상4층 연면적 32,399 제곱미터 규모의 두면의 아이스링크와 12,000석의 관람석을 갖췄습니다. 피겨스케이팅과 쇼트트랙 두개 종목이 개최됨에 따라 서로 다른 빙면 온도를 신속하게 조절하는 첨단 제빙 자동시설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빙상경기장 최초로 쾌적한 관람을 위해 관람석의 온도는 15℃, 습도는 40%를 유지하는 첨단시설 공조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아이스아레나 경기장은 올림픽대회 이후 다목적 문화체육시설과 수영장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민체육시설로 강릉시가 활용할 계획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추진중인 4개노선 6.5km의 경기장 진입도로 가운데 강릉역 통과구간도로와 올림픽파크 진입도로가 가장 먼저 준공됐습니다.
지난 13일 강릉역에서 경기장간 도로 개설 공사의 일부인 강릉역 통과구간 도로의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이곳은 철도로 인해 단절되었던 도로가 60년만에 개통된 것으로 6차로로 새롭게 건설됐습니다.
또한 같은날 종합운동장에서 춘갑봉길과 난설원로 구간을 잇는 1.39km 2차로의 강릉 올림픽 파크 진입도로 준공식이 개최되었습니다.
한편 경기장을 둘러싼 진입도로는 올해 연말까지 우선적으로 완공될 계획이고 나머지 노선도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공사기간을 최대한 앞당겨나갈 계획입니다.

올림픽에서 활동하게 될 강릉지역 자원봉사단 참여단체와 평창조직위가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12일 강릉시청에서 강릉시장과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교육장과 고등학교장, 강릉지역 사회단체장, 종교단체 등 26개 자원봉사 참여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개최되었습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참여와 자원봉사자 선발과 교육, 배치 등입니다.
올림픽대회 기간 중 강릉시 2,000여명의 단체자원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고 이번 협약을 통해 단체 자원봉사자와 조직위는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강릉시의회는 지난 12일 제25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17년도 당초 예산안을 의결했습니다.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17년도 당초 예산안 심사를 마친 후 열린 이번 제2차 본회의에서는 당초 예산안을 의결하고 집행부를 출석시켜 시정질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정례회는 12월 19일 제3차 본회의에서 2016년도 제3회 추가 경정 예산안 등을 처리하는 것으로 모두 마무리됩니다.

전국적 명소로 발돋움한 강릉항 일대 강릉커피거리가 2016년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되었습니다.
강릉커피거리는 바닷가 자판기의 역사와 커피축제, 강릉만의 독특한 커피문화가 어우러져 만들어진 관광명소로 지난해 한국 관광 100선에 진입한 뒤 올해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됐습니다.
한국 관광의 별은 한국관광공사가 2010년부터 우수 관광자원을 부문별로 선정해 국내외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콘텐츠로 강릉 커피거리는 관광환대부문 음식특화거리분야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시상금 300만원을 받았습니다.

=========================================================

아나운서 :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뭘 할까,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떻게 꾸밀까 많은 분들께서 생각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평범함 크리스마스는 노노노! 예쁜 크리스마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관심기울여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나만의 멋진 크리스마스 소품을 만들어 볼텐데요. 여러분께만 그 꿀팁 알려드릴게요. 화면 함께 보시죠~

리포터(윤아름) : 크리스마스는요 생각만해도 설레는데요. 여기에서는요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아.. 특별한게 뭐지? 음.. 뭘까요?? 허~? 이쪽 좀 보세요~

아나운서 : 짜자잔~ 들어는 봤나 그 이름은 캘리그라피. 하얀것은 종이요. 검은 것은 글자? 음~ 서운한 말씀~ 글자에 감성을 더해 디자인을 한 작품이 바로 캘리그라피다.

리포터(윤아름) : 여기보면은요. 하나하나가 다 작품이거든요. 그렇다면 이 특별한 카드라는거는 캘리그라피를 이용해서 만드는건가요?

김진희(캘리그라피 작가) : 네. 그렇습니다. 캘리그라피는 감성을 담은 아름다운 손글씨라는 뜻이 있거든요. 그래서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사랑하는 연인, 친구, 가족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행복한 마음, 고마운 마음 가득 담아서 캘리그라피 카드를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나운서 : 오늘은 캘리그라피로 크리스마스 카드와 액자를 만들어보는 날. 특별한 글씨 캘리그라피를 배우기 위해서는 먼저 붓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어떤 각도로 획을 연결할 것인지 정한 뒤에 써나가는데 나만의 감성을 디자인해보는 시간. 선생님의 가르침대로 정성들여 써나간다.

리포터(윤아름) : 와.. 딱 보기에도 굉장히 잘 쓰시거든요~ 고수에요 고수~ 처음에는 그럼 어떻게 캘리그라피를 배우게 되신거에요?

홍서진(강릉시 내곡동) : 저는 악필이 좀 심하다 보니까 그런것도 있고 해서.. 친구들한테 편지도 주고 사랑하는 사람들한테 돈은 많이 들이지 않아도 정성어린 글을 전달하고 싶은데.. 조금 더 예쁜걸 써주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나운서 : 꼬부랑 글씨였던 악필이 캘리그라피를 만나 사랑과 정성을 담으니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멋진 예술작품이 되는데 하나에 만족하지 않고 여러 글씨체를 연습중이다. 심혈을 기울여 쓰고 있는 것은 바로 솔향강릉. 멋진 글씨가 하나둘 완성되고 이제 드디어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써나가는 수강생들. 캘리그라피로 왠지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다.

리포터(윤아름) : 자~ 각자의 매력이 담긴 카드가 완성됐습니다! 흔들어주세요~ 저는 2016년 크리스마스 더 색다르게 보내시라고 이렇게 적었거든요~ 누구한테 쓰셨어요?

김은주(강릉시 임당동) : 저희 가족에게 썼어요.

리포터(윤아름) : 이야~ 보니까 뭔가 좀 마음이 전해지는거 같은데 이렇게 색다르게 캘리그라피를 통해서 카드를 만들어 보니까 좀 어떠셨어요?

김은주(강릉시 임당동) : 저는 저만의 글씨로 하나의 작품이 완성이 되니까 굉장히 뿌듯하구요. 가족들이 행복해할 것 같아요.

아나운서 : 이번엔 왕초보도 문제없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러 강릉의 한 꽃집을 찾았다. 벌써 많은 분들이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었는데 대체 뭘 만드시는거에요?

리포터(윤아름) : 이곳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걸 좀 만들어볼 수 있을까요?

송지연(플로리스트) : 저희가 12월달 취미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해서 리스를 만들 수도 있고 생화를 만들 수도 있는데 오늘은 특별하게 캔버스를 이용한 캔버스 트리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아나운서 : 캔버스와 자작나무까지.. 목화, 솔방울 여러 장식 재료 등등 준비하면 되는데 일반적인 트리가 아니라 벽에 거는 캔버스 트리라 그것 참 신기하다~ 캔버스에 나뭇가지를 붙여서 틀을 만들고 그 위에 전구를 감싸준다. 그런 후 예술혼을 발휘해서 장식을 붙여주면 되는데 우리 아름리포터도 나만의 캔버스 트리 만들기에 집중해본다. 어떤 트리가 나올까?

리포터(윤아름) : 아니 이거를 처음에 어떻게 시작하시게 된거에요?

송준환(강릉시 입암동) : 처음에는 꽃에 좀 관심이 많았었는데 우연히 여기 와서 누군가에게 선물할 때 의미있는 무언가를 주고싶다 라는 생각을 해봤어요. 여기와서 수업을 듣고 그걸 만든 작품이잖아요? 꽃도 너무 예쁘고 상대방에게 선물했더니 그게 반응이 너무 좋은거에요~

아나운서 : 누군가를 위해 직접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그래서 올 크리스마스는 더 따뜻하고 행복한 날이 될 것 같다. 꽃과 여러재료로 포인트를 주고 전구로 반짝반짝 불을 밝히니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난다.

리포터(윤아름) : 와~ 완성이 됐습니다. 불을 켜니까 더 예쁜거 같아요~ 아니 어떤생각을 갖고 만드신거에요? 만들어보니까 어떠세요?

이아진(강릉시 강동면) : 지금 애기를 가지고 있어서 이제 세명이서 보내는 첫 크리스마스 생각하면서 만들었어요.

리포터(윤아름) : 애기 생각을 좀 많이 하신거 같아요. 보니까 아기자기하거든요?

이아진(강릉시 강동면) : 네. 색깔도 들어가고 일부러 애기 생각하면서 아기자기한거 많이 넣었어요.

아나운서 : 잊지못할 소중한 추억을 또 하나 만든 오늘 하루. 덕분에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다.

수강생 일동 : 여러분~ 나만의 멋진 소품으로~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브루클린의 소년 - 기욤 뮈소
2. 너에게 하고 싶은 말 - 김수민
3.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 - 마이크 비킹

산불예방 위한 입산통제구역 지정
-기간 : 2016년 11월1일 ~ 2017년5월15일
-장소 :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일원 외 23개 주요 산림
-문의 : 강릉시 산림과 033)640-5191

희망 2017년 연말연시 이웃돕기 나눔캠페인
-기간 : 2016년 11월 21일~2017년 1월 31일(72일간)
-접수처 : 시청 복지정책과, 읍면동 주민센터
*강릉시 순회모금 : 2016년 12월 22일(목) 14:00 시청 1층 로비

2017년도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
-모집기간 : 2016년 12월 1일~12월 30일
-참여활동 : 주간(12시~13시) 열람실, 자료실 업무지원 / 야간(18시~21시) 강의실 관리, 도서관 시건관리 /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방문접수
-문의 :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운영 033)660-3271

아이돌봄서비스 국민행복카드 도입
2017년 1월1일부터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신용,체크)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는 분과 국민행복카드 보유자는 일치해야 합니다.
*발급안내 : 국민행복카드포털(http://www.voucher.go.kr)
-문의 : 강릉시 여성가족과 033)640-5278 /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033)655-4385

동절기 수도전 관리 요령
-계량기 보호통에 왕겨나 헌 옷 등을 넣어둔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싼다
-혹한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다
-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3193

2017년 정유년 해넘이/해맞이 행사
+경포:경포 중앙광장 앞 해변무대
-2016년 12월 31일, 22:30~24:00(해넘이 행사) / 풍물단, 국악, 댄스, 불꽃놀이, 소원빌기
-2016년 1월 1일 , 07:15~08:00(해맞이 행사) / 대북, 초정가수, 진또베기 소원빌기
+정동진:정동진 모래시계공원
-2016년 12월 31일, 20:00~24:30(해넘이 행사) / 어울림 한마당, 풍물패, 댄스, 국악, 가수 / 대형 모래시계 회전식, 불꽃놀이
+주문진:주문진 해수욕장 해변
-2016년 12월 31일, 22:00~2017년 1월1일, 08:00 / 공연, 불꽃놀이, 소망기원지 달기, 먹거리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