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864

2016년 12월 4주차 (2016.12.25~2016.12.31)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2017년 정유년 새해를 앞두고 강릉 곳곳에서는 해넘이와 해돋이 행사가 다채롭게 열립니다.

제7회 환경관리 우수자치단체 평가에서 강릉시가 그린시티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강릉시와 금융감독원이 강릉시민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불법 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강릉시와 사랑의 열매 강원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는 '희망 2017 나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12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등록원부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2016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됐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2017년 정유년 새해를 앞두고 강릉 곳곳에서는 해넘이와 해돋이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31일 오후 11시부터 강릉시청 앞 임영 대종각에서는 제야의 종소리를 울리는 타종식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경포 중앙광장 앞 무대에서는 31밤 10시 30분부터 풍물단과 국악, 댄스, 불꽃놀이 등 다양한 해넘이 행사가 펼쳐지고 1월 1일 일출시간에 맞춰 대북과 초청가수 공연, 진또베기 소원빌기가 진행됩니다. 일출의 명소 정동진에서는 31일 밤 10시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관객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이 이어지고 세계 최대 모래시계 회전식과 불꽃놀이가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주문진 해변에서도 공연, 불꽃놀이, 먹거리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됩니다. 희망찬 2017년 새해 아침은 일출이 아름다운 곳 강릉 해변에서 힘차게 맞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제7회 환경관리 우수자치단체 평가에서 강릉시가 그린시티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린시티 상은 환경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지방자치 단체의 자발적 환경관리 능력향상과 친환경 지방행정 활성화를 위해 환경부에서 2004년부터 2년마다 시행하고 있습니다. 강릉시는 저탄소 녹색시범도시 사업을 펼쳐 경포호수와 가시연습지를 성공적으로 복원했고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을 개관해 주민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친 점이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이번 그린시티 선정으로 강릉시는 그린시티 지정서와 현판을 부여받고 환경부의 각종 사업예산에 대한 우선지원을 받게 됩니다.

강릉시와 금융감독원이 강릉시민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불법 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갈수록 지능적으로 변질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에 대한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강릉시가 전국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금융감독원과 불법 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불법 금융의 신/변종 피해 사례 및 예방법, 구제신청 절차 등의 홍보와 신/변종 사기수법 발생시 신속 전파 등입니다. 강릉시와 금융 감독원은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강릉시민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상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강릉시와 사랑의 열매 강원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는 희망 2017 나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017년 1월 31일까지 이어진 이번 캠페인은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랑의 열매 달기 운동과 모금 활동을 통해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강릉시청 복지정책과와 주민센터 사랑의 열매 모금함과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나눔에 동참할 수 있고 기부금은 전액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겨울을 함께 나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자막 : 사랑의 계좌 농협:203-01-448497 예금주 강원도공동모금회 / ARS전화:060-700-0577(1통화당 3천원)

12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등록원부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2016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되었습니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증가한 77억 9천만원으로 올해 7월부터 이달말까지 보유일수에 대한 세금입니다. 자동차세 납부기간은 내년 1월 2일 까지이고 전국 금융기관이나 인터넷 위택스와 지로, 또는 신용카드 납부 시스템, ARS 등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

아나운서 :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얼마전 테스트 이벤트의 첫 빙상경기인 쇼트트랙 월드컵이 강릉에서 펼쳐졌는데요. 외국인 손님들에게 강릉의 맛을 보여주기 위해 개발된 강릉 특선음식 10선도 그에 맞춰 각 음식점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 가운데 먼저 옹심이부터 맛보러 갈텐데요. 누구나 아는 옹심이? 아닙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 1탄. 특별한 옹심이 편. 함께 보시죠.

리포터(윤아름) : 강릉 특선 음식 맛보러 오늘은요. 옹심이 마을에 찾아왔습니다. 오늘은요~ 저 혼자가 아니에요~ 특별한 손님을 모셨거든요~ 나오세요~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좀 부탁드려요.

이토유리(일본) : 일본에서 온 유리입니다.

투다오(베트남) : 베트남에서 온 투다오입니다.

리포터(윤아름) : 반갑습니다~ 자 오늘 이 두 친구에게요. 맛있는 강릉의 맛을 제대로 보여줄건데요. 준비되셨습니까?

이토유리(일본), 투다오(베트남) : 네~ 준비됐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네~ 좋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출발해볼까요? 렛츠고~

아나운서 : 강릉의 맛을 대표하는 3대 먹거리 마을. 강릉 초당두부마을.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사천물회마을과 병산 감자 옹심이 마을이 뭉쳤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스타솊 최현석 셰프와 함께 개발한 강릉 특선 음식이 선을 보였는데요. 함께 맛보러 가실까요?

리포터(윤아름) : 우와~ 이제 첫번째 집에 도착을 했어요~

이토유리(일본) : 벌써 맛있는 냄새가 나요~

투다오(베트남) : 아~ 배고파요 ㅠㅠ

리포터(윤아름) : 저도 배고파요 ㅠㅠ 두 친구가 배고프다고 하니까 배고픈데.. 그러면 일단 어떤 메뉴인지 물어보고 시작을 해야될 것 같으니까 저기 선생님 계시니까 일단 물어볼까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토유리(일본), 투다오(베트남) : 안녕하세요~

홍선표(ㅁ식당 대표) : 안녕하세요.

리포터(윤아름) : 외국인 분들을 위해서 특별히 개발이 된 메뉴가 있다고 들었어요. 어떤 메뉴인가요?

홍선표(ㅁ식당 대표) : 아 이번에 새로 선생님들께서 만들어주신 삼계 감자 옹심이랑 크림감자 옹심이가 있거든요?

아나운서 : 감자 옹심이의 특별한 변신.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닭과 엄나무, 수삼, 황기, 대추 등등 몸에 좋은 한약재를 아낌없이 넣고 푸욱 끓여주는데요? 보기만해도 깊은 맛이 나는 잘 우러나온 육수에 고소함을 더해줄 들깨가루 팍팍 넣습니다. 아~ 그 맛.. 짐작이 가시나요? 거기에 옹심이를 삶아주고 푹~ 끓여놨던 삼계와 만나게 해주는데요. 캬~ 건강해지는 맛 삼계 옹심이가 완성되는 순간입니다. 그리고 이 집만의 포인트. 주문진에서 재배되는 수경삼까지 한 뿌리 척 올려줍니다. 이번엔 크림감자 옹심이를 만들어볼까요? 옹심이를 동글동글 빚어주고요.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우유를 함께 보글보글 끓여주는데 거기에 베이컨을 잘 볶아 곁들입니다. 아니 그런데 이분들은 누구실까요?

리포터(윤아름) : 실례합니다. 아니 아까부터 요리하는걸 쭉 지켜보고 계시던데 누구신가요?

김세경(요리연구가) : 저는 특산 음식을 컨설팅해준 요리연구가 김세경입니다.

리포터(윤아름) : 아~ 그럼 이 요리를 개발하신거에요?

김세경(요리연구가) : 네.

리포터(윤아름) : 옆에서 이렇게 지켜보시니까 좀 어떠세요?

김세경(요리연구가) : 아.. 정말 뿌듯하네요.. 여기 대표님 말씀처럼 이 메뉴가 이제 관광객들.. 내국인, 외국인들한테도 사랑받고 이 병산마을에 젊은 사람들이 좀 많이 찾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크림감자 옹심이도 만들어졌는데요. 그 고소함과 부드러움 느껴지시나요? 옹심이의 세계화.. 한국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리포터(김아름), 이토유리(일본), 투다오(베트남) : 와~

아나운서 : 오늘 강릉의 맛을 제대로 느껴보기위해 이 곳을 찾은 일본의 이토유리씨와 베트남의 투다오씨! 기대 가득한 표정들입니다. 후후 불어 한입먹어보는데요. 음미해보는 두 외국인 친구! 그 맛이 어때요?

이토유리(일본) : 옹심이가 너무 쫄깃하고 고소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투다오(베트남) : 크림치..나고 부끄러워요.. 어.. 맛있어요(크림치즈 맛이 나고 부드러워요. 맛있어요.)

아나운서 : 부끄럽지 않고 부드럽단 말이죠? ㅎㅎ 영양만점 보양식 삼계 옹심이와 부드러운 크림감자 옹심이는 어르신들 입맛에도 최고였습니다. 맛있게 드시는데요?

김순열(강릉시 노암동) : 대박나고요. 감자하고 깨하고 닭하고 삼합과 오합 그게 맞춰져서 먹으면 스트레스도 확 풀리겠고 힘도 불끈 날 것 같고 집에 가서 신랑한테 애교도 좀 부릴 수 있을 것 같고 힘이 불끈!

아나운서 : 자 이번에는 병산 옹심이 마을의 또다른 식당에 찾아왔습니다.

리포터(김아름) : 강릉 특선메뉴 그 세번째 째복 옹심이 맛보러 왔는데요. 두 친구는 째복이라고 알고 있어요?

이토유리(일본) : 처음 들어봤어요..

투다오(베트남) : 저도 몰라요.

리포터(김아름) : 아.. 그런것도 몰라요? … 저도 잘 몰라욬ㅋㅋ 사장님한테 여쭤보면 되니까.. 사장님~ 사장님 어디계세요? 안녕하세요~

사장님 : 안녕하세요~

리포터(김아름) : 아니.. 째복 옹심이라니.. 째복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봤거든요.. 째복이 뭐에요?

사장님 : 네~ 처음들어봤죠? 조개종류~ 서해안엔 바지락.. 아시겠죠? 동해안은 재복.. 특산물이니까 우리 동해안에서 나는 재복으로 옹심이를 끓여요.

아나운서 : 강릉 특선음식의 특선옹심이 그 세번째는 바로 째복 옹심이입니다. 생소한만큼 외국인 친구들과 리포터 요리과정을 구경중인데요. 동해에서 나는 비단조개인 째복과 옹심이의 만남. 그 맛은 또 어떨까요? 옹심이가 나오자마자 방금 먹고 온 사람들 맞나요? 국자부터 뜨는데요~ 이곳에는 자극적이지 않은 맑은 째복 옹심이와 약간 칼칼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얼큰 째복 옹심이가 있었는데요. 일본 친구와 베트남 친구 모두 째복의 맛에 반한 모양입니다.

리포터(김아름) : 국물이~

리포터(김아름), 이토유리(일본), 투다오(베트남) : 끝내줘요~

아나운서 : 외국인의 입맛 사로잡을 옹심이편. 어떠셨나요? 강릉 특선메뉴! 다음편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 김용택
2. 노르웨이의 숲 - 무라카미 하루키
3. 브릿마리 여기 있다 - 프레드릭 배크

산불예방 위한 입산통제구역 지정
-기간 : 2016년 11월1일 ~ 2017년5월15일
-장소 :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 일원 외 23개 주요 산림
-문의 : 강릉시 산림과 033)640-5191

2017년 정유년 해넘이/해맞이 행사
+경포:경포 중앙광장 앞 해변무대
-2016년 12월 31일, 22:30~24:00(해넘이 행사) / 풍물단, 국악, 댄스, 불꽃놀이, 소원빌기
-2016년 1월 1일 , 07:15~08:00(해맞이 행사) / 대북, 초정가수, 진또베기 소원빌기
+정동진:정동진 모래시계공원
-2016년 12월 31일, 20:00~24:30(해넘이 행사) / 어울림 한마당, 풍물패, 댄스, 국악, 가수 / 대형 모래시계 회전식, 불꽃놀이

동절기 수도전 관리 요령
-계량기 보호통에 왕겨나 헌 옷 등을 넣어둔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싼다
-혹한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다
-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3193

아이돌봄서비스 국민행복카드 도입
2017년 1월1일부터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신용,체크)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는 분과 국민행복카드 보유자는 일치해야 합니다.
*발급안내 : 국민행복카드포털(http://www.voucher.go.kr)
-문의 : 강릉시 여성가족과 033)640-5278 /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033)655-4385

2017년도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
-모집기간 : 2016년 12월 1일~12월 30일
-참여활동 : 주간(12시~13시) 열람실, 자료실 업무지원 / 야간(18시~21시) 강의실 관리, 도서관 시건관리 /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방문접수
-문의 :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운영 033)660-3271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