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952

2017년 1월 3주차 (2017.1.15~2017.1.21)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강릉시가 동계올림픽 관련 부채 제로화를 선언하고 부채 없는 경제올림픽을 실현하기로 했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인 강릉시가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강릉지역 198곳에 초고속 무료 와이파이 망을 구축했습니다.

강릉시는 2017년 강릉시청 소속 실업팀 임용장 수여식을 열고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지난해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개최된 강릉커피축제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대회의 개최도시와 관계기관이 장애인 접근성 개선을 통한 '무장애 관광도시'를 조성하는데 뜻을 모으기로 하고 MOU를 체결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강릉시가 동계올림픽 관련 부채 제로화를 선언하고 부채 없는 경제올림픽을 실현하기로 했습니다.
강릉시의 동계올림픽 관련사업 총 투자비는 1조 313억원으로 이 가운데 국도비는 9,207억원, 시비는 1,106억원입니다. 올림픽 경기장에 4천 4백 64억원, 올림픽 지원도로 4곳에 773억원, 철도 지하화 4천 6백억원, 올림픽 아트센터 건립에 476억원이 각각 투입됐습니다. 강릉시는 1,106억원의 시비 마련을 위해 500억원의 지방채를 발행하고 606억원은 자체재원으로 부담했습니다. 부채제로화를 위해 강릉시는 2017년도 지방교부세 추가분 400억원과 2018년도 자체재원 100억원으로 올림픽 관련 부채를 모두 상환하기로 했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인 강릉시가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강릉지역 198곳에 초고속 무료 와이파이 망을 구축했습니다.
강릉시가 시내버스와 BIS정류장, 관광지, 인구밀집지역 등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해 데이터 걱정없이 초고속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확대되었습니다. 올해에는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월화거리 등에도 관광지 공공 무선 인터넷 구축사업을 시행합니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사물인터넷 거리 조성사업에도 강릉시가 1순위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스마트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강릉시는 2017년 강릉시청 소속 실업팀 임용장 수여식을 열고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지난 10일 강릉시청에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강릉시장을 비롯해 축구와 육상, 빙상, 장애인 사격 등 총 5개 종목의 지도자와 선수 47명이 모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릉시청 실업팀 선수들은 2018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함께 올해 예정되어있는 각종 대회의 상위권 입상 결의를 다졌으며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개최된 강릉커피축제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릉 커피축제의 총 방문객수는 42만명으로 추정되고 1인당 지출비용은 내지인 38,482원, 외지인 108,640원으로 평균 80,096원을 지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축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살펴보면 방문객의 지출비용 336억원, 생산유발 262억원, 소득유발 58억원, 고용유발 553명 등 다양한 지역경제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방문객 실태 조사 결과 42만명의 59.3%가 외지인이었습니다. 외지인이 50%를 넘은것은 처음으로 이는 강릉커피축제가 지역축제에서 전국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한 점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대회의 개최도시와 관계기관이 장애인 접근성 개선을 통한 '무장애 관광도시'를 조성하는데 뜻을 모으기로 하고 MOU를 체결했습니다.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문체부와 올림픽개최도시가 참석한 가운데 평창패럴림픽대회 시설과 민간시설에 최상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운영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올림픽 경기장의 관람석 1%이상을 장애인 관람석으로 마련하고 장애인 주차구역과 장애인 화장실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저상버스와 휠체어 리프트 차량을 확보하고 음식점과 숙박시설, 관광시설 등의 주요편의 시설에 대한 개선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여러분은 겨울에 어떤 스포츠를 즐기시나요? 혹시 춥다고 집에만 있는건 아니시죠? 겨울이 되면 아무래도 활동량이 좀 줄어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추운날씨에도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재미있고 이색적인 실내 운동 함께 배워보러 가실까요?

리포터(윤아름) : 하나, 둘! 하나, 둘! 아이고.. 자 여러분 날씬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운동을 하셔야죠! 운동~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런지요. 밖에 아무도 없어요 저밖에 없어요. 자 이럴때는 실내에서 충분히 활기차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있다고 하거든요? 그곳으로 이동해볼까요? 이동~ 하.. 운동을 했더니 너무 추워 ㅠㅠ

아나운서 : 이색적인 실내운동 그 첫번째, 요즘 각광받고 있는 클라이밍입니다. 맨손으로 암벽을 타는 운동이죠? 스파이더맨을 꿈꾸는 자들이여~ 실내 클라이밍에 도전해보라! 멋진 강사님 금새 끝에서 끝으로 이동하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배워볼까요?

서현택(클라이밍 센터장) : 자 그러면은 오늘 이제 스포츠 클라이밍을 처음 하시게 되는데 지금 실내암벽등반 같은 경우는 자연암벽이라든지.. 실외에서 하는 등반과 달리 안전벨트라던지 다른 장비가 필요없고.. 단 하나 암벽화 하나만 있으시면 되세요. 암벽화를 먼저 신어볼게요.

아나운서 : 실내 클라이밍에 필요한 장비는 바로 신발. 밖에서 하는 암벽등반과는 달리 폭신폭신한 매트가 깔린 실내에서는 암벽화만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자 이제 홀드라고 불리는 손잡이를 잡고 체중 이동을 하면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옵니다. 올라갈 때는 벽의 각도, 홀드의 크기와 위치를 계산하면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분들은 3개월 이상 꾸준히 배운분들이라고 해요~ 가뿐하게 잘 올라가죠?

리포터(윤아름) : 앞에 분들 하시는거 보니까 뭐 이렇게 사뿐사뿐 어렵지 않나봐요. ㅎㅎ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해보겠습니다.. 잘 보세요~ 스파이더 우먼 탄생이에요. 선생님 시작하시죠!

서현택(클라이밍 센터장) : 네~ 자! 요걸 잡고 한번 올라가실 때는 팔힘이 아닌..

아나운서 : 자신만만하게 스파이더 우먼을 꿈꾼다던 아름리포터! 아니 그런데~ 지금 벽에 딱 붙어서 뭐하는거에요~ 얼굴은 빨개지고 팔,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기 시작하는데요~ ㅋㅋ 홀드에서 손이 안떨어집니다. 올라가고 떨어지고 또 올라가고.. 그녀의 의지는 그녀의 이름처럼 아름다웠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팔에 좀 힘이 있으면 가능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또 팔만 가지고 하는게 아닌가봐요..

서현택(클라이밍 센터장) : 그렇죠~ 클라이밍은 단순히 팔힘만 쓰는게 아니고.. 등, 어깨, 발이.. 이제 전신 골고루 힘을 써주셔야 하기때문에 처음 하시는분들 같은 경우에는 좀 많이 힘드실 수 있는데 꾸준히 하시다보면 금방 잘할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 팔힘만으로 올라간다는 생각은 금물! 온몸에 힘을 고르게 분산시키는게 중요한데요~ 아찔한 암벽을 오르는 그 기분이 궁금하다면 실내 클라이밍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리포터(윤아름) : 아니 이거 최초아닙니까? 이렇게 암벽에서 인터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처음인거 같은데~ 빨리 끝내야될 것 같은데.. 얼마나 이렇게 오래하면은 이렇게 잘할 수 있는거에요?

신민철(강릉제일고등학교 2학년) : 3개월정도에서 6개월정도 하면은.. 저같은 경우 꾸준히 일주일에 한 두세번정도 운동을 했기때문에.. 그래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클라이밍 매력이 뭐에요?

신민철(강릉제일고등학교 2학년) : 일단은 여름이나 겨울이나 날씨에도 충분히 이제 날씨의 영향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리포터(윤아름) : 아니 여기 오면 계시다고 했는데.. 아무도 안계시는데요? 아니 어디에 계시다는거야.. 안녕하세요~ 여기 계셨어요? 왜계시는거에요~ ㅎㅎ

김은숙(0플라잉요가 원장) : 플라잉 요가중입니다. 바디플라잉 요가..

아나운서 : 또다른 이색실내운동! 요즘 핫한 플라잉 요가입니다. 공중에 매달려있는 헤먹을 이용해서 자세를 잡는 건데요~ 처음 할 때는 익숙하지 않은 천에 몸을 맡기는 것이 좀 불안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지나면 몸이 탄탄해지고 통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헤먹이 몸을 지탱해주기 때문에 더 깊이 스트레칭이 되구요. 공중에 매달려 곧게 몸을 펴주면 척추와 골반이 교정되는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리포터(윤아름) : 보십시요. 우리 선생님 몸매가 정말 예술입니다~ 어우 어쩜 이렇게 아름다우세요~ 저도 선생님처럼 좀 핫바디가 되기 위해서 배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김은숙(0플라잉요가 원장) : 네.. 가능합니다. 한번 해보시죠..

리포터(윤아름) : 저 올해는 좋은 몸매 좀 가져볼게요.. 이게 될라나..

아나운서 : 핫바디를 만들고픈 우리 아름리포터.. 포부는 좋았는데요? 어째 좀 불안불안 합니다. 매달려 있는 것조차 힘들어보이는 리포터! 오늘 1년치 운동 다하는것 같은데요? 오~ 조심조심.. 실수도 코믹으로 승화시킵니다. 다음엔 더 잘할 수 있을거에요. 우리 수강생들은 어려운 동작들도 척척 해내는데요? 고난도 동작을 성공시켰을 때 성취감 또한 플라잉 요가를 계속하게 하는 매력이라고 합니다. 이 플라잉 요가는 미국 공연단체 전문댄서가 처음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댄서들의 부상을 막기위해 천을 이용해 운동을 했더니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발견하고 지금의 플라잉 요가로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정호순(강릉시 견소동) : 일단 짧은 시간하는데도 효과가 좋은 것 같애요. 힘든만큼 근력도 잘 생기는 것 같고.. 어 그다음에 뭔가 순환이 잘되는 느낌이고 좀 에너지가 나는 느낌? 그런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아나운서 : 쉴 때 역시 헤먹에서 휴식을 취하면 엄마의 품속처럼 포근해 심리적인 안정감까지 느껴진다고 합니다.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이색 실내운동! 자신의 신체와 체력을 고려해서 내게 꼭 맞는 건강한 운동으로 올겨울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이웃집 커플-샤리 라피나
2. 약간의 거리를 둔다-소노아야코
3. 인생의 발견-시어도어 젤딘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빙상경기 대회일정
*ISU 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
-일정:2017년2월9일 ~ 2월12일
-종목:500m, 1000m, 1500m, 여 3000m, 5000m, 남 10000m, 매스스타트, 팀추월
-경기장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입장권 문의:1544-4226
*2017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19일(유료/강원도민 50% 할인)
-종목:남자싱글, 여자싱글, 페어, 아이스댄스
-경기장:강릉아이스아레나
-입장권문의:1544-4226
*2017 세계주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 26일
-입장권:무료(자율입장)
-경기장:강릉컬링센터

SBS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방영
-일시:2017년 1월 26일(목)부터 30부작(70분) 수/목드라마 방영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117

강릉신날레 2017개최
-일시:2017년 2월 3일(금)~5일(일)
-장소:강릉녹색체험센터 이젠 주제[다섯개의 달, 밀/당 연희]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116

동절기 수도전 관리 요령
-계량기 보호통에 왕겨나 헌 옷 등을 넣어둔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싼다
-혹한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다
-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3193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