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812

2017년 1월 4주차 (2017.1.22~2017.1.28)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설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이기 위한 장보기 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이 진행됩니다.

제257회 강릉시의회 임시회가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강릉시는 동계올림픽기간 중 강릉을 찾게 되는 외국인 손님들을 위해 음식/숙박업소의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조선중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위촌리 마을의 합동 세배 전통이 올해로 440년째를 맞이합니다.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공직자가 앞장서서 소비 촉진에 동참하고 닭고기 안정성을 홍보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설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이기 위한 장보기 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이 진행됩니다.
강릉시 공무원을 비롯한 여성단체 협의회와 유관기관의 전직원이 25일 대대적인 전통시장 합동장보기 운동을 실시하고 소비자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칩니다. 물가안정을 위해서는 원산지 허위 표시와 부당가격인상 등 불공정한 상거래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누리 상품권 특별할인 판매기간은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현금구매에 한해 1인당 50만원 한도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5%할인하는 행사가 펼쳐집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이용고객은 중앙시장과 서부시장의 공영주차장과 주문진 해안 주차타워를 연중 30분 무료로 남대천 둔치 주차장은 1시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57회 강릉시의회 임시회가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지난 16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17년 시정업무 보고에 따른 강릉 시장의 신년인사가 있었습니다. 17일부터 20일까지는 강릉시 민자유치사업 심의위원회에서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관리운영 조례안, 문화공간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이 상정되어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을 심사하고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했습니다. 회계의 마지막 날인 23일 각 위원회에서 부의된 안건을 처리하는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임시회를 마무리 합니다.

강릉시는 동계올림픽기간 중 강릉을 찾게 되는 외국인 손님들을 위해 음식/숙박업소의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숙박업소의 경우 건물외관과 객실구조 개선, 조식제공 시설설치,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을 지원하고 음식업소에는 입식테이블, 개방형 조리장 설치, 화장실 남녀구분 등의 시설을 지원하게 됩니다. 강릉시는 업소별로 사업비의 70%,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하고 시설개선을 희망하는 업소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사업비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2월 2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조선중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위촌리 마을의 합동 세배 전통이 올해로 440년째를 맞이합니다.
매년 설 다음날이면 마을 웃어른께 합동 세배를 드리는 위촌리 도배식이 오는 1월 29일 오전 10시 성산면 위촌리에 위치한 전통문화 전승관에서 열립니다. 마을 주민들과 출향의사들이 의복을 갖추고 올해로 91세가 된 마을의 가장 큰 어른인 박철동 촌장에게 합동세배를 올리고 건강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또한 세배가 끝난 뒤 마을에서 준비한 점심식사를 함께 나누며 서로 덕담을 건네는 훈훈한 시간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강릉의 대표적인 설문화인 도배식은 금산리와 관음리 등 강릉지역 20여개 마을에서도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공직자가 앞장서서 소비 촉진에 동참하고 닭고기 안정성을 홍보했습니다.
AI 확산에 따른 막연한 불안심리가 닭고기 소비 위축으로 이어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금류 사육농가와 음식업소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강릉시가 나섰습니다. 지난 16일 강릉시장과 국소본부장등은 소비촉진 홍보를 위한 닭고기 시식행사를 가졌습니다. 조류인플루엔자에 간염된 축산물은 유통될 수 없고 AI바이러스는 75℃ 이상 5분간 가열하면 없어지기때문에 인체에 무해함을 홍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동계 스포츠를 향한 세계 각국 청소년들의 도전! 드림프로그램이 올해도 시작됐습니다. 눈이 없는 따뜻한 나라의 청소년들을 우리나라에 초대해 동계스포츠를 알리고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인데요. 겨울 추위를 처음 접한 청소년들도 있었습니다. 열정가득한 외국 친구들의 동계 스포츠 도전기! 여러분도 함께 따라가보실까요?

리포터(윤아름) :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이제 1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동계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요. 외국 친구들이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제가 빠질 수가 없겠죠. 친구들 만나러 가볼게요~ 스피드하게 숑숑

아나운서 : 올해도 대한민국의 겨울을 만끽하고 동계스포츠를 체험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모였습니다. 부푼마음으로 스케이트로 갈아신고 안전장비를 챙긴뒤 빙판위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1월9일부터 21일까지 강릉과 평창에서 열린 드림프로그램에 참가한 친구들인데요. 강릉에서는 쇼트트랙과 피겨 강습이 펼쳐졌습니다. 따뜻한 나라에서 온 외국 친구들 맞나요? 스케이트 정말 잘타죠? 음.. 그런데 아름씨는 어디 있나요?

리포터(윤아름) : 저쪽 친구들 보셨죠? 진짜 잘타요. 아니 드림프로그램을 같이 좀 즐겨보려고 했는데요. 제가 너무 못해서 좀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근데 저 친구들 눈없는 나라에서 온 친구들 맞아요? 진짜 잘타는데?

아나운서 : 외국 친구들의 스케이트 실력에 감탄하는 아름 리포터. 리포터 경력 5년째 아직 스케이트는 걸음마 수준이네요.

리포터(윤아름) : 저는 따뜻한 나라에서 온 친구들이라해서 전혀 못탈줄 알았는데요? 수준이 보니까 상당하던데요.

류경록(쇼트트랙 코치) : 네. 지금 보면은 저희가 레벨별로 반을 나눠서 하고 있습니다. 초급, 중급, 상급으로 해가지고.. 지금 상급같은 선수들 같은 경우에는 2012년도부터 꾸준히 오고 있고요. 그 친구들은 지금 실력이 굉장히 향상이 되어가지고 자기들이 꿈이 평창올림픽에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고.. 그 친구들이 이제 나오게 된다면 그 꿈을 이루는 거겠죠? 그리고 초급친구들은 따뜻한 나라에 빙상경기장이 거의 없으니까 여기 와서 처음 즐기고 접해보는 기회가 된것같아요.

아나운서 : 드림프로그램은 동계스포츠를 단순히 체험하는데서 그치는것이 아니라 기초반과 선수반으로 나눠서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모두 열심히 배우는 모습인데요? 강습시간 아이들의 눈이 더욱더 초롱초롱 빛납니다. 2004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이 벌써 14년째를 맞았구요. 올해는 아시아와 유럽, 중남미, 아프리카 등 74개 나라의 190여명이 강릉에 방문했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가나도 아름답지만 이 강릉에 대한 느낌도 궁금해요. 강릉은 좀 어떤 곳인것 같아요?

아돔 리차드(가나) : 매우 좋아요. 가나에서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탔는데 강릉에서 처음 아이스스케이팅을 해보니까 아주 좋고 생소한 느낌이긴 하지만 앞으로 계속 배워보고 싶어요.

리포터(윤아름) : 이제는요 피겨스케이팅을 배워볼 시간입니다. 잘 보세요. 얼마나 잘하는지.. 띠리리… 연속 두바퀴 돌았습니다.. 아.. 피겨의 여제가 되는길은요 이렇게 멀고도 험한데.. 저도 좀 배워보고 싶은데 배울수 있으려나.. 저도 좀 배워볼게요.

아나운서 : 미끄러운 빙판위에서 우아하기란 정말 어려웠는데요? 지금부터 비교화면 들어가봅니다. 짜잔~ 외국에서 온 친구들 실력이 보통이 아니죠? 멋진 피겨선수를 꿈꾸는 외국 친구들 제2의 김연아가 이곳에서 탄생할 것만 같은 느낌인데요? 멋진 몸짓을 익히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빙상 꿈나무들 때론 넘어져도 각자의 꿈을 위해 다시 또 일어나서 연습에 매진합니다.

리포터(윤아름) : 이 친구는요 벨라루스에서 온 친군데요~ 혹시 동작을 좀 하나 볼 수 있을까요?

예브게니 프자노브(벨라루스) : 오케

아나운서 : 벨라루스에서 온 소년.. 그 동안 연마한 실력을 마음껏 선보이는데요? 여러분은 지금 차세대 피겨 스타를 보고 계십니다.

리포터(윤아름) : 오~ 이야~ 굳굳. ㅎㅎ 하이파이브. 어떻게 그렇게 하지? 오 진짜 잘한다~ 아니 근데 이런 상당한 실력을 갖춘 만큼 꿈도 클 것 같아요. 어떤 꿈 가지고 있어요?

예브게니 프자노브(벨라루스) : 2018년에 개최되는 평창올림픽에도 참여를 하고 싶고 그랑프리 대회에 나가서 챔피언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나운서 : 어려운 동작도 가뿐하게 해보이는 선수반 친구들. 꿈을 이루기 위한 이들의 열정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친구들~ 내년 평창동계올림픽 때는 선수출전해 멋진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겠죠?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알프레도(아르헨티나 코치) : 이곳에서 받는 강습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드림프로그램을 통해 어린 친구들이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것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내년 평창올림픽이 잘되길 바랍니다. 평창 올림픽 화이팅!

리포터(윤아름) : 신나는 시간 보내봤는데요? 자 드림프로그램 슬로건을 외쳐볼까요?

단체 : You Are Champs! We Are The Friends! 2018평창동계올림픽 화이팅!!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너의 이름은-신카이 마코토
2. 백년을 살아보니-김형석
3. 게으름도 습관이다-최명기

SBS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방영
-일시:2017년 1월 26일(목)부터 30부작(70분) 수/목드라마 방영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117

동절기 수도전 관리 요령
-계량기 보호통에 왕겨나 헌 옷 등을 넣어둔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싼다
-혹한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다
-동파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3193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빙상경기 대회일정
*ISU 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
-일정:2017년2월9일 ~ 2월12일
-입장권:무료입장권 소지자 입장 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예매
-종목:500m, 1000m, 1500m, 여 3000m, 5000m, 남 10000m, 매스스타트, 팀추월
-경기장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입장권 문의:1544-4226
*2017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19일(유료/강원도민 50% 할인)
-입장권:유료/강원도민 50%할인 / 온라인구매: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 현장 사전구매:강릉시청 1층 로비
-종목:남자싱글, 여자싱글, 페어, 아이스댄스
-경기장:강릉아이스아레나
-입장권문의:1544-4226
*2017 세계주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 26일
-입장권:무료(자율입장)
-경기장:강릉컬링센터

2017강릉단오제
-일시:2017년 5월 27일~6월3일(8일간) 강릉남대천
*신주빚기-4월 30일(칠사당)
*대관령산신제, 국사성황제, 봉안제-5월 10일(대관령 산신당)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583

희망 2017년 연말연시 이웃돕기 나눔캠페인
-기간 : 2016년 11월 21일~2017년 1월 31일(72일간)
-접수처 : 시청 복지정책과, 읍면동 주민센터
*강릉시 순회모금 : 2016년 12월 22일(목) 14:00 시청 1층 로비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