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839

2017년 1월 5주차 (2017.1.29~2017.2.4)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2월 14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한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이 펼쳐집니다.

토지보상가 이견으로 1년여 이상 지지부진하던 강릉안인민자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강릉에서 생산되는 전통 곶감이 '강릉 新사임당 곶감'이라는 통합브랜드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강릉시의 지방세 수입이 사상 처음으로 2천억원대를 돌파하면서 지방자치의 자주재원 확보에 더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설 명절을 맞아 강릉시는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나눴습니다.

2017년부터 2년간 강릉시정 홍보를 위해 일하게 될 신규 시정홍보위원이 새롭게 위촉됐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2월 14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한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이 펼쳐집니다.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은 지난해 2월 단오공원 일원에서 열린 강릉겨울 문화페스티벌에 이어지는 행사로 올해는 대도호부 관아와 명주예술마당 일원에서 펼쳐질 계획입니다.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의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세우기 위한 자문위원회가 열려 행사의 분야별, 공간별 부서와 주민불편사항 대책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강릉시는 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열리는 페스티벌인만큼 성공적으로 개최해 문화올림픽의 기반으로 삼고 올림픽 이후에 문화콘텐츠 방안 마련을 위해서도 노력해나갈 계획입니다.

토지보상가 이견으로 1년여 이상 지지부진하던 강릉안인민자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사업시행사인 강릉에코파워주식회사와 민자발전사업 주민대책위원회 간 토지보상이 최종 협의에 도달했습니다. 발전소 편입농지 토지주에 대한 생활대책 사업으로 강릉 에코파워 주식회사가 사업비 약 40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해 양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토지 보상율도 70%이상 협의보상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행사는 올 상반기에 강릉안인화력발전소를 착공해 2021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강릉시는 발전소 건립과 주민들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나갈 계획입니다.

강릉에서 생산되는 전통 곶감이 '강릉 新사임당 곶감'이라는 통합브랜드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지난 2016지역농업특성화 공모사업에 강릉곶감 명성 복원사업이 선정돼 강릉시는 100년 전통 강릉곶감 명성 복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강릉시 농업기술센터는 한국식품정보원과 강릉원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강릉 新사임당 곶감이라는 통합브랜드를 개발했습니다. 이와 함께 명품 강릉곶감 품질기준을 정하고 홍보에 나서는 한편 과거 강릉곶감에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해나갈 방침입니다.

강릉시의 지방세 수입이 사상 처음으로 2천억원대를 돌파하면서 지방자치의 자주재원 확보에 더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지난해 강릉시가 활발한 징수활동을 펼친 결과 2015녀의 징수액 1,816억원보다 16.1% 증가한 2,16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활발한 민자투지유치, 올림픽건설 경기와 부동산 경기 활성화로 인한 효과와 체납액 징수 활동을 강화한 노력으로 분석됩니다. 올해에는 도내에서 최초로 체납자 관허사업제한시스템을 구축하고 각종 포상시 체납여부 확인을 의무화해 시민들의 납세의식을 높여가기로 했습니다.

설 명절을 맞아 강릉시는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나눴습니다.
요양원과 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120곳과 저소득층 6,199가구를 방문해 위문금과 생필품 등을 전달했습니다. 사회복지시설에는 간부급 공무원들이 방문해 일촌도시 복지강릉 나눔의 정을 실천했고 저소득층 세대는 공무원 일대의 결연을 통해 위문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2017년부터 2년간 강릉시정 홍보를 위해 일하게 될 신규 시정홍보위원이 새롭게 위촉됐습니다.
지난 24일 강릉시청에서 임기가 만료된 시정홍보 위원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새롭게 구성된 시정홍보위원 2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이어 올해 강릉시에서 추진하는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홍보계획을 함께 수립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새롭게 위촉된 강릉시 시정홍보 위원들은 앞으로 2년동안 글로벌 시정홍보에 앞장서게 됩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날씨가 추워도 식지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따뜻한 마음인데요. 우리 이웃에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발벗고 나선 이들이 있습니다. 추위도 있게 만든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현장을 화면에 담아왔는데요. 여러분도 그 훈훈한 현장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리포터(황진아) : 정말 하루가 다르게 겨울이라서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우리 어르신들 이 뜨끈한 아랫목에서 몸 딱~ 지지는게 제일이잖아요. 그래서 제가 그 아랫목을 뜨끈하게 데워드리려고 나섰습니다! 저 혼자 나서는건 아니고요. 정말 연탄불보다 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계신분들과 함께 할거거든요. 지금 출발합니다!

아나운서 : 오늘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를 나온 이들은 강릉시 의용소방대원들. 추운날씨지만 밝은 표정 가득한데요. 장갑도 끼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김동욱(의용소방대) : 그냥 봉사하는 마음으로 뭐 따뜻하게 좀 지낼 수 있도록 그런 마음을 가지고 봉사를 하겠습니다.

우영순(의용소방대) : 오늘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뜁시다!

이재순(의용소방대) : 명절인데 이제 곧. 추운 계절에 따뜻하게 지내시라고 의용소방대에서 봉사나왔습니다. 의용소방대 화이팅!

의용소방대 : 하나! 둘! 셋! 의용! 의용! 파이팅!

아나운서 : 사랑의 연탄이 배달간 곳은 강릉시 성산면에 홀로 계신 어르신 댁입니다. 연탄이 쌓여있는 트럭을 보니 그 양이 어마어마 해보이는데요? 대열을 맞춰서 아이다루듯 소중하게 연탄을 손에서 손으로 옮깁니다. 이 연탄은 강릉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해주셨는데요. 일주일에 두세번씩은 꾸준히 연탄배달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터(황진아) : 연탄이 굉장히 많던데 이게 다 몇장이에요?

조남환(강릉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 아 연탄은 우리가 따뜻한 겨울나기 운동 일환으로 한 9만장을 시민한테 하는데 오늘은 성산면 보환리에 왔는데 오늘은 이동네에 한 2,000장 정도 연탄을 보급했죠.

리포터(황진아) : 아 그럼 이렇게 연탄을 배달하는 방법 말고 또 어떤 방법이 있어요?

조남환(강릉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 후원을 하거나 연탄을 사서주거나 우리한테 인제 전화를 통해서 연탄배달을 신청하거나, 자원봉사를 하거나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자막:연탄봉사 후원문의 강릉시 종합자원봉사센터 033)648-6100

아나운서 : 추운겨울 마음 따뜻해지는 훈훈한 풍경입니다. 성산면에 김현수 면장님도 함께 힘을 보태보는데요.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자분들의 도움이 언제나 필요하다고 합니다. 추운날씨지만 추운줄 모르고 서로 웃으면서 연탄나르기에 여념이 없는데요. 의용소방대원 분들의 이웃사랑 온도는 점점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구령도 맞춰가면서 더 힘을 내봅니다.

리포터(황진아) : 와 진짜 즐겁게 일하시더라구요.

김호정(의용소방대) : 예. 뭐 기왕 봉사하는거 재미있게 해야지. 저기 하는 사람들도 즐겁고 재미있고 우리 모토가 재미있게 봉사하자.

리포터(황진아) : 그럼 어떤 마음으로 이렇게 봉사하시는거에요?

김호정(의용소방대) : 아.. 지금 뭐 경제도 어렵고 이런데.. 모든 사람들이 다 우리 마을에 있는 어려운 사람들 같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는 그런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쉼없이 이어지는 연탄배달 봉사. 이번엔 또다른 집으로 발걸음을 옮기는데요. 오늘 연탄 2,000장을 총 7가구에 전달한다고 합니다. 연탄 1장이 540원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연탄업체에 배달을 시켜도 이 많은 연탄을 업체에서 다 날라주기는 버거운게 사실이죠. 그래도 이렇게 많은 분들과 함께하니까 2,000장의 연탄이 어느덧 바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리포터(황진아) : 와.. 이게 계속 들수록 되게 무거운데. 이게 몇 kg이에요?

의용소방대 : 3.6kg이에요.

리포터(황진아) : 3.6kg이요? 어쩐지 이게 거의 신생아 중에서도 우량아잖아요~ 이게 진짜 힘든데 이게 보면 리듬을 타면서, 박자를 타면서.. 혹시 이거 아세요? 흥보가 기가 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흥보가 기가막혀 이거? 한번 같이 하실까요? 연탄이 기가막혀 연탄이 기가막혀 연탄이 기가막혀. ㅎㅎㅎ

아나운서 : 박자를 맞추며 연탄이 기가막혀까지 부르면서 연탄배달 봉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리포터(황진아) : 어르신.. 이렇게 연탄 날라주시니까 어떠세요?

박월자(강릉시 성산면) : 아 너무 고맙죠.. 어떻게 말을 할 수가 없지.. 너무 미안하고.. 응.. 오늘 날이 뜨셔서 그렇지 날 추운날 이렇게 와서 한다는게 얼마나 힘들어요..

리포터(황진아) : 와~ 마지막~~~ 우후 ~

아나운서 : 연탄창고 가득 채워진 연탄을 보니 우리 마음도 따뜻함으로 가득 채워지는것 같습니다.

리포터(황진아) : 어르신 따뜻하게 보내세요~ 건강하세요~

아나운서 : 누군가를 위하는 마음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연탄으로 후원해주셔도 좋구요. 직접 배달에 참여해주셔도 좋습니다. 많은 관심 보내주시기 바랄게요.

리포터(황진아) : 오늘 정말 연탄불보다 따뜻한 분들과 함께 했거든요. 올 겨울 모든 분들 따뜻하게 나시기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사랑의 나눔 연탄봉사 -강릉소방서 성산 남/여 의용소방대- : 파이팅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도깨비 - 김은숙
2. 공터에서 - 김훈
3.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 김승호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빙상경기 대회일정
*ISU 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
-일정:2017년2월9일 ~ 2월12일
-입장권:무료입장권 소지자 입장 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예매
-종목:500m, 1000m, 1500m, 여 3000m, 5000m, 남 10000m, 매스스타트, 팀추월
-경기장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입장권 문의:1544-4226
*2017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19일(유료/강원도민 50% 할인)
-입장권:유료/강원도민 50%할인 / 온라인구매: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 현장 사전구매:강릉시청 1층 로비
-종목:남자싱글, 여자싱글, 페어, 아이스댄스
-경기장:강릉아이스아레나
-입장권문의:1544-4226
*2017 세계주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 26일
-입장권:무료(자율입장)
-경기장:강릉컬링센터

강릉신날레 2017개최
-일시:2017년 2월 3일(금)~5일(일)
-장소:강릉녹색체험센터 이젠 주제[다섯개의 달, 밀/당 연희]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116

동절기 수도전 관리 요령
-계량기 보호통에 왕겨나 헌 옷 등을 넣어둔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싼다
-혹한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다
-동파문의 : 강릉시 건설수도본부 수도과 033)660-3190,3193

아이돌봄서비스 국민행복카드 도입
2017년 1월1일부터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신용,체크)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는 분과 국민행복카드 보유자는 일치해야 합니다.
*발급안내 : 국민행복카드포털(http://www.voucher.go.kr)
-문의 : 강릉시 여성가족과 033)640-5278 /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033)655-4385

오죽헌/시립박물관 동절기(11월~2월) 관람/입장시간 조정
*기존-08:00~17:30(입장마감 17:00)
*조정-09:00~18:00(입장마감 17:00)
율곡인성교육관이 개관함에 따라 입장마감시간에 입장한 관람객에게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1월1일부터 18:00까지 운영함

2017강릉단오제
-일시:2017년 5월 27일~6월3일(8일간) 강릉남대천
*신주빚기-4월 30일(칠사당)
*대관령산신제, 국사성황제, 봉안제-5월 10일(대관령 산신당)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583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