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0, 조회수 793

2017년 2월 1주차 (2017.2.5~2017.2.11)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입장권 신청이 2월 9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고, 추첨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올림픽 금메달을 꿈꾸는 전세계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ISU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가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에서 열립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1년 앞두고 열리는 문화올림픽 행사인 평창비엔날레와 강릉신날레가 개막했습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된 시민 소통의 날이 지난 2일 강릉시청에서 열렸습니다.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강릉 겨울딸기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입장권 신청이 2월 9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고, 추첨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월 9일 오후2시부터 4월 2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관람하고자 하는 종목과 경기 일시, 좌석등급, 구매수량을 선택해 입장권을 신청하면 각 경기 좌석 등급별로 추첨이 진행되고 오는 5월 8일 당첨자가 발표됩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입장권은 A등급 좌석 150만원, B등급 80만원, C등급 60만원, D등급 22만원으로 책정됐고, 폐막식은 A등급 좌석 95만원, B등급 60만원, C등급 40만원, D등급 22만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인기가 높은 쇼트트랙과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의 입장권은 15만원부터 구입할 수 있고, 봅슬레이와 루지, 스켈레톤 등 썰매 종목 입장권은 2만원부터 살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평창동계올림픽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막 : 평창동계올림픽대회 홈페이지 통해 신청 http://tickets.pyeongchang2018.com

올림픽 금메달을 꿈꾸는 전세계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ISU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가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에서 열립니다.
스피드스케이팅은 2명의 선수가 동시에 출발해 속도를 겨루는 빙상경기로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인 ISU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 대회가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는 무료입장으로 무료 입장권은 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1인당 5장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편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개최되는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는 유료입장으로 입장권은 강릉시청 1층과 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 인터파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1년 앞두고 열리는 문화올림픽 행사인 평창비엔날레와 강릉신날레가 개막했습니다.
그동안 평창과 강릉에서 따로 열리던 두 행사를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으로 모으고 통합주제는 경포대의 달 이야기와 올림픽 오륜을 접목한 다섯개의 달로 정했습니다. 3일부터 5일까지는 공연예술축제인 강릉신날레가 열려 국악 콘서트와 해외 초청공연팀의 무대가 선보여지고 3일부터 26일까지는 전시행사인 평창 비엔날래가 열려 20여개 나라의 다양한 전시작품 120여종이 전시됩니다. 평창비엔날레와 강릉신날레는 새로운 전시와 공연으로 올림픽 대표 문화행사로 도약할 전망입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된 시민 소통의 날이 지난 2일 강릉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제24회 시민 소통의 날 행사에는 강릉시 이/통장 협의회 대표 21명이 참석해 강릉시장과 소통관, 시청 담당직원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각 읍면동의 대표 시책사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이어갔습니다. 또한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시민소통의 날을 통해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방침입니다.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강릉 겨울 딸기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고설 양액재배와 자동화시설을 설치한 겨울 딸기 특화단지에서 규격이 규일하고 당도가 높은 고품질딸기가 출하되어 강릉 겨울 딸기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또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대비해 강릉 겨울 딸기의 생산규모를 크게 확대했고 올해에는 ICT융복합 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 팜 농업으로 체계화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대량 소비처에서의 주문량도 크게 늘어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에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상품의 교환과 유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수단. 바로 화폐죠? 경제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이 화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러 가겠습니다. 세계 다양한 나라의 화폐도 볼 수 있고, 또 화폐 유통과정과 화폐 인물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화폐전시관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시민1 : 돈은 인생이죠.

시민2 : 돈은 필요악이다.

시민3 : 돈은 꼭 필요하다.

리포터(전호준) : 사람을 웃게도 만들지만 울리기도 하는 이 돈! 대체 이 돈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걸까요?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 ㅎㅎ 저랑 같이 돈구경하러 가보실까요? 가시죠!
우와~ 여러분 제가 드디어 화폐전시관에 들어왔거든요? 와~ 여기 오죽헌 이거든요? 여기 뭔가 화폐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안녕하세요.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네. 안녕하세요

리포터(전호준) : 어떻게 관람하면 될까요?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저희 화폐전시관은 교육게이지 밴드라는 작은 시계를 먼저 차신다음에요. 시계를 이용해서 퀴즈를 푸시면 코인을 사실 수가 있습니다. 코인을 이용해서 저 안에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들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들은 제가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리포터(전호준) : 네. 그럼 얼른 채워주세요.

아나운서 : 이 곳은 한국은행 강릉본부. 얼마전 이 곳에 화폐전시관이 개관했는데요. 화폐전시관에 입장을 하면 밴드로 된 팔찌를 줍니다. 다 용도가 있다고 하니 일단 착용하고 들어가봅니다. 들어가자마자 만날 수 있는 오죽헌 안내관.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와 관련된 전시관입니다.

리포터(전호준) : 두 분이서 이렇게 보고있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가 좋아요. 강릉분이세요?

홍성국(강릉시 교동) : 네. 그렇습니다.

리포터(전호준) : 아 강릉분이시구나. 여기 지금 우리 강릉의 위인 두분이 지폐속에 있잖아요. 보시면서 어떤 생각을 하셨어요?

홍성국(강릉시 교동) : 아.. 일단은 제가 강릉에 살면서 먼저 두 위인들이 화폐만 볼 수 있는게 저희 이제 지역으로 옆에서 직접적으로 봐서 확인할 수 있는게 참 좋았던거 같아요.

리포터(전호준) : 네. 오죽헌의 두 위인이 계시니까요. 그죠? 그러면은 지금 본인의 주머니 속에 율곡이이 선생님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아니면 신사임당 선생님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홍성국(강릉시 교동) : 그거는 이제 신사임당이 많으면 더 좋죠.

리포터(전호준) : 그러면 우리 꼬마친구에게도 물어볼게요. 율곡이이 선생님이 주머니에 많았으면 좋겠어요? 신사임당 선생님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꼬마(강릉시 교동) : 율곡이이 선생님이요.

리포터(전호준) : 그렇죠..

아나운서 : 자 이번엔 시간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보겠습니다. 시대별 화폐들이 전시되고 있었는데요.

리포터(전호준) : 여긴 지금 우리나라 화폐들이 전시되어있는 것 같아요. 가장 오래된 화폐가 언제적 거죠?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네. 맞습니다. 지금 고려시대 때 발행한 화폐들이 좀 있어요.

리포터(전호준) : 아 고려시대요?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네. 맞습니다.

아나운서 : 우리나라 최초의 화폐는 996년 고려시대 때 부터 사용된 철전인데요. 이곳에는 고려시대의 동전 동국통보와 해동통보 그리고 조선시대의 상평통보, 십전통보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계 화폐들이 권종별로 전시되고 있었는데요.

리포터(전호준) : 다른건 다 가로로 되어있는데 이건 세로로 되어있어요. 이것도 화폐인가봐요? 이건 스위스 화폐네요.

아나운서 : 세로로 된 스위스지폐, 1,000프랑이 스위스의 최 고위권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117만원 정도 된다고 해요.

리포터(전호준) : 근데 이곳 화폐전시관은 어떤 취지로 만들어진 곳인가요?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저희 한국은행 강릉본부 화폐전시관은 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경제교육 확대와 시민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늘리기 위해서 지난 12월 20일에 개관을 했습니다. 화폐는 사람들 간의 상거래가 늘어나면서 자생적으로 발생해온 인류 최대의 발명품 중 하나인데요. 그 각 나라의 얼굴이라 불릴만큼 그 나라의 역사나 문화, 자연환경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이런 화폐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경제 또는 금융에 대해서 배울 수가 있고요. 또하나 강릉은 화폐속 인물인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곳이잖아요. 그래서 4개 우리나라 은행권 중에서 두명이 이 강릉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화폐인물의 도시속 특성을 살려서 이 전시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나운서 : 우리나라의 기념주화도 전시되어있는데요. 특히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한 주화도 볼 수 있었습니다.

리포터(전호준) : 자 이제 제가 이 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를 맞추면요. 돈이 쌓인데요 돈이. 한번 해볼게요.

아나운서 : 화폐전시관 곳곳에 마련된 퀴즈뱅크. 우리 리포터 돈박사 다됐습니다. 덕분에 포인트 부자됐네요!

리포터(전호준) : 자 이제 제가 돈을 열심히 벌었잖아요. 이 돈을 지금부터 쓸거에요~ 자 한번 열심히 써보도록 할게요. 여기를 태그를 하고..

아나운서 : 적립한 포인트로는 화폐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데요. 우리 호준리포터 신사임당 아니죠. 호준임당이 되어봅니다. 참 재미있죠?

리포터(전호준) : 여러분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야~ 돈 열심히 번 보람이 있습니다. 5만원권의 신사임당이 아니라 전호준이 있습니다. 전호준이.. 이야…. 엄청 신기해요~

아나운서 : 우리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인 화폐 속 주인공 되어보기. 즉석에서 사진을 찍고 출력하기만 누르면.. 짜자잔 ! 이렇게 내 얼굴이 들어간 지폐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시장물가도 체험해보고 세계속 화폐로 여행도 떠나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있는데요. 아이들이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세계화폐도 만나보고 퍼즐 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리포터(전호준) : 이게이게 다 뭐에요. 이게… 이게 5만원 1만원.. 열어주세요.. 빨리 열어주세요.. 여기 이거 빨리 열어주세요……. 이거 다 돈이에요?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네.. 다 돈입니다. 뭐 실제로는 앞면만 돈이고.. 모형으로 만들긴 했는데.. 실제로 한국은행에서 보관되고 있는 금고의 모습을 재현한 모형금고입니다.

리포터(전호준) : 아.. 모형이구나! 난 진짜인줄 알았더니.. 그럼 이거 다 얼마에요? 이정도면은?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총 396억원입니다.

리포터(전호준) : 396억원이요??

권준모(한국은행 강릉본부 과장) : 예에 맞습니다.

리포터(전호준) : 400억이네요???????????

아나운서 : 실제 지폐창고를 보여주는 모형인데요. 총 396억원이래요~ 억소리 나죠? 강릉의 새로운 볼거리가 된 화폐 전시관.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에 참 좋은 공간인것 같은데요. 주중에만 운영이 된다고 하니까 방학기간 꼭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당신의 완벽한 1년 - 샤를로테 루카스
2. 언어의 정원 - 신카이 마코토
3. 탁월한 사유의 시선 - 최진석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빙상경기 대회일정
*ISU 스피드스케이팅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
-일정:2017년2월9일 ~ 2월12일
-입장권:무료입장권 소지자 입장 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예매
-종목:500m, 1000m, 1500m, 여 3000m, 5000m, 남 10000m, 매스스타트, 팀추월
-경기장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입장권 문의:1544-4226
*2017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19일(유료/강원도민 50% 할인)
-입장권:유료/강원도민 50%할인 / 온라인구매: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 현장 사전구매:강릉시청 1층 로비
-종목:남자싱글, 여자싱글, 페어, 아이스댄스
-경기장:강릉아이스아레나
-입장권문의:1544-4226
*2017 세계주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 26일
-입장권:무료(자율입장)
-경기장:강릉컬링센터

2017강릉단오제
-일시:2017년 5월 27일~6월3일(8일간) 강릉남대천
*신주빚기-4월 30일(칠사당)
*대관령산신제, 국사성황제, 봉안제-5월 10일(대관령 산신당)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583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접수기간:2017년 2월 7일~2월 10일(4일간)
-참여대상: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접수기관:강릉시니어클럽(033-652-9070) / 강릉종합사회복지관(033-653-6375) / (사)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033-641-6085) / 유경노인복지센터(033-662-0881)

2017년 여성문화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모집인원:90강좌 / 1,666명
-모집기간:2017년 2월 9일~2월 14일(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1년 교육과정:2017년 3월 6일~7월 1일 / 8월 14일~12월 9일
*상반기 교육과정:2017년 3월 6일~7월 1일
-문의:강릉시 여성문화센터 033)660-3291

강릉의 기억 그리고 공감
-일시:2017년 2월 1일~2월 28일
-장소:강릉시립미술관
-문의:강릉시 문화예술과 033)640-5116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