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3, 조회수 697

2017년 2월2주차 (2017.2.12~2017.2.18)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2017 ISU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가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립니다.

강릉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17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할 방침입니다.

강릉시와 강원일보사, 스마일강릉실천협의회가 미.인 캠페인과 스마일캠페인을 홍보하고, 함께 실천하기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강릉의 문화를 전 세계에 보여줄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강릉 출신 인사들이 두루 참여하는 모임인 재경 강릉시민회의 정기총회와 2017년도 신년회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2017 ISU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가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립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인 ISU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는 유럽을 제외한 4개 대륙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국제 챔피언십 대회입니다. 16일에는 아이스댄스와 페어, 여자 쇼트 프로그램이 17일에는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와 남자 쇼트프로그램, 18일에는 페어와 여자 프리스케이팅이, 19일에는 남자 프리스케이팅과 갈라쇼가 펼쳐집니다. 입장권은 강릉시청1층과 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 인터파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강원도민에게는 50%가 할인됩니다.

강릉시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17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할 방침입니다.
올해 재정 조기집행 자체 목표율을 정부목표 50%보다 높은 60%로 설정하고 상반기중 1,997억원을 신속 집행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올림픽 관련 사업은 상반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집중하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과 서민안정, SOC 등 3대사업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예산집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1억원 이상 투입되는 사업은 특별관리하는 등 효율적인 예산집행이 이루어지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강릉시와 강원일보사, 스마일강릉실천협의회가 미.인 캠페인과 스마일캠페인을 홍보하고, 함께 실천하기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6일 스마일 강릉실천 협의회 회원과 초청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일 강릉 실천협의회에 정기 총회가 열렸습니다. 이 날 ‘하나된 힘으로 동계올림픽 완벽준비’라는 주제로 강릉시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올림픽 후 달라질 강릉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어서 강릉시와 강원일보사, 스마일강릉실천협의회는 협약식을 갖고 화합, 친절, 질서, 청결, 봉사를 실천과제로 하는 2018 스마일 캠페인과 미인캠페인을 함께 실천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미/인 캠페인은 미소짓고 인사하기, 깨끗한 화장실 만들기, 교통질서 지키기 등을 실천하는 올림픽 문화실천 운동입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강릉의 문화를 전 세계에 보여줄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길 위에 신명 올림픽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2월 14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한 강릉 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이 명주예술마당과 강릉 대도후보관아에서 펼쳐집니다. 시민 2,018명이 참가하는 길놀이와 안노가면극으로 이루어진 거리공연과 함께 국악과 뮤지컬, 무용 등으로 구성된 예술공연 퍼포먼스가 선보여집니다. 또한 1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최현석 셰프의 강릉 음식 콘서트가 열리고 축제기간 중 강릉의 올림픽 특선음식 10선도 맛볼 수 있는 음식 퍼포먼스도 마련되었습니다.

강릉 출신 인사들이 두루 참여하는 모임인 재경 강릉시민회의 정기총회와 2017년도 신년회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7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강릉시장과 국회의원, 재경시민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경 강릉시민회에 2017년도 정기총회와 신년인사회가 열렸습니다. 재경 강릉시민회는 이날 가진 총회에서 애향심을 북돋고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1년 앞으로 다가온 만큼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을 것을 다짐했습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2017년의 시작과 함께 강릉시가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돼 강릉 방문의 해를 선포했습니다. 맛과 멋. 그리고 그윽한 향이 가득한 강릉은 참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곳이죠. 오늘은 이 강릉의 매력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없는 이 강릉의 매력 속으로 한번 빠져볼까요? 새해 첫날 힘차게 떠오른 붉은 태양과 함께 강릉시가 2017 올해의 관광도시로 우뚝 솟아올랐습니다. 지금부터 관광도시 강릉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실까요?

리포터(윤아름) : 사람을 설레이게 하는 도시. 두근두근 강릉! 강릉시가 2017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이 됐습니다. 앞으로 1년뒤면 동계올림픽이 열리죠. 그래서 더 의미깊은 강릉 방문의 해를 맞아서 전 세계에 소개하고 싶은 이 강릉의 보물들을 제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자 따라오세요~

아나운서 : 올해의 관광도시란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의 잠재력이 큰 진주도시를 선정해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강릉시가 2017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됐습니다. 강릉하면 손꼽히는 대표적인 관광지.. 역시 바다죠. 그리고 강릉의 바다하면 이 곳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머무는곳 안목 커피거리인데요.

자막:정태춘이 무지개를 노래한 바다 정동진 / 고원의 여행지 안반데기 /

리포터(윤아름) : 얼마전 안목 커피거리에요. 이렇게 예쁜 길이 생겼는데요. 자 그리고.. 짜자잔~ 한국 관광의 별에 강릉 커피거리가 선정이 됐습니다.

아나운서 : 한국 관광의 스타로 떠오른 강릉 커피거리는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강릉의 대표관광지인데요. 매년 개최되는 커피축제와 안목 커피거리로 강릉은 커피 고장으로 자리메김 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단장한 예쁜길을 거닐다 마음에 드는 카페에 들어가 따뜻한 커피 한 잔 즐기면 그 어디에도 이런 낭만이 또 없을 것 같습니다. 평일인데도 많은 사람이 이 곳을 찾았는데요.

리포터(윤아름) : 아메리카노 한 잔 주세요.

점원 : 아메리카노 한잔이요? 3,800원입니다.

아나운서 : 강릉 커피 매력은 바로 이겁니다. 신선한 원두를 직접 볶아 더 그윽해진 커피향을 느낄 수 있다는 건데요. 로스팅과 드립이 직접 이루어지는 커피숍을 찾아가보는 것도 진정한 강릉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되겠죠. 커피한잔의 여유를 느끼며 창밖으로 보이는 강릉향의 경치를 즐겨봅니다.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겨울바다의 운치와 커피의 진한 향이 함께 어우러져 낭만 가득한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미녀들 틈바구니 속에 제가 있으니까 더 좋은데요. 이렇게 안목 커피거리는 어떻게 알고 온거에요.

권민경(서울 노원구) : 워낙 여기가 유명하니까 저희도 유명한데 찾아오게 됐어요.

리포터(윤아름) : 아우~ 맞습니다. 또 이렇게 바다를 보면서 마시는 커피는 다를 것 같아요. 맛은 좀 어때요?

관광객 : 맛있어요 ㅎㅎㅎ

정가영(서울 노원구) : 바다보고 먹어서 더 맛있고 바다도 예쁘고 그래서 두 배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아나운서 : 자 이번엔 오죽헌으로 가봅니다.

리포터(윤아름) : 이번에는요 강릉을 대표하는 관광지 오죽헌을 제가 찾아왔습니다. 오죽헌에는 많이 와보셨다고요? 에이.. 이건 아직 못보셨을걸요? 오죽헌에서 촬영된 드라마 주연배우들의 핸드프린팅.. 와! 여기 송승헌씨 그 다음에 이쪽에는 이영애씨 뭔가 모르게 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좋은 기운을 받은 것 같아요.

아나운서 : 최근 사임당의 삶을 재해석해 그녀의 예술혼과 불멸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가 방영을 시작했죠. 강릉의 오죽헌과 선교장 등 주요 명소에서 촬영을 했는데요. 배우들의 핸드프린팅 조형물이 오죽헌 시립박물관 야외공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이영애, 송승헌씨 하면 또 한류스타 아닙니까. 아무래도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 같은데. 어떠세요?

김성중(강릉시 올해의 관광도시 담당) : 네. 저희 강릉시에서도 사임당 드라마 빛의 일기에 큰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그래서 이와 연계해서 핸드프린팅의 조형물 설치도 완료했고, 오죽헌의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지만 앞으로 이 조형물을 통해서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기를 기대합니다.

리포터(윤아름) : 오죽헌에 오시면요. 이제 이 곳도 함께 들러보셔야 합니다. 바로 율곡인성교육관인데요. 자 들어가볼게요.

아나운서 : 디지털체험공간으로 마련된 이 곳에는 신사임당과 율곡이이 칠남매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야기 극장부터 전통의상을 직접 입지 않고도 체험해볼 수 있는 디지털 사진찍기도 있었는데요. 손가락 터치 몇번으로 금새 전통 혼례복을 입은 모습으로 변신. 우리 리포터 잘 어울리죠? 거기에다가 다양한 게임 컨텐츠도 많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부루마블도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둘러보셨잖아요? 좀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거든요. 어떠셨어요?

김욱(서울 중랑구) : 옛날에 학교에서 수학여행 와서 봤었던 그때 느낌이랑은 조금 다른 느낌이 있었고요. 이렇게 좀 새롭게 지어져놓은 건물 같아서 볼 것도 많았고 좀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오 역사를 좀 더 재미있게 알 수 있다? 어떠셨어요?

정희수(서울 중랑구) : 아 요즘에 드라마에서 가끔가끔씩 봤는데.. 예전에 잊고 있었던 내용들을 다시 와서 보니까 좀 다시 환기되는거 같아요.

아나운서 : 자 이번엔 어디에서 잘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 곳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한옥의 아름다움 속에서 멋진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릉 오죽한옥마을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도 현대식 편의 시설이 조화롭게 마련되어 있어서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리포터(윤아름) : 하루를 알차게 여행하셨다면요. 잠은 이 곳에서 편안하게 주무시는건 어떨까요?

아나운서 : 다양한 매력과 보물이 가득한 강릉. 지금 D-1년의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데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더욱더 글로벌한 강릉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강릉으로 많이 놀러오세요~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세계미래보고서 2055 - 박영숙, 제롬 글렌
2. 자유로울 것 - 임경선
3. 너의 안부를 묻는 밤 - 지민석, 유귀선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빙상경기 대회일정
*2017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19일(유료/강원도민 50% 할인)
-입장권:유료/강원도민 50%할인 / 온라인구매:테스트이벤트 홈페이지(헬로평창), 인터파크 / 현장 사전구매:강릉시청 1층 로비
-종목:남자싱글, 여자싱글, 페어, 아이스댄스
-경기장:강릉아이스아레나
-입장권문의:1544-4226
*2017 세계주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 26일
-입장권:무료(자율입장)
-경기장:강릉컬링센터

오죽헌시립박물관, 제23기 박물관강좌 수강생 모집
-모집일시:2017년 2월 6일~3월 10일(선착순 50명)
-강좌내용:역사, 미술, 음악, 건축, 민속 등의 강의와 답사
-문의:오죽헌시립박물관 033)660-3311

강릉의 기억 그리고 공감
-일시:2017년 2월 1일~2월 28일
-장소:강릉시립미술관
-문의:강릉시 문화예술과 033)640-5116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