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23.04.07, 조회수 1373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강릉의 교량은 안전한가요?
작성자 김○○
내용 안녕하세요

며칠 전 경기 성남에서 교량의 보행로가 무너져 인명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어진지 30년 이상 된 다리이며 안전등급 C등급을 판정받은 교량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강릉 남대천의 주요 교량도 포남교를 제외하면 대부분 지어진지 20년이 지났던데 안전에 이상이 없는지 궁금해서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1. 교량현황정보시스템에는 강릉교와 포남대교는 C등급이라 나와있고, 내곡교는 '불량'등급을 판정받았는데 강릉의 교량 중 C등급 또는 불량등급 판정을 받은 교량에 대한 보수와 관련된 대책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특히 내곡교 뿐만 아니라 영진교나 신리하교, 구룡교도 '불량'등급을 판정받았던데 불량등급이 곧 D 또는 E등급을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의미로 불량이 있다는 것인지 궁금하고, 그렇다면 위 교량들에 대한 대수선이나 재건축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3. 또한 올 6월에 단오제가 열리는데 이 때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잠수교와 창포다리의 안전은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불꽃축제 때 많은 사람들이 다리 위 보행로에 서서 구경하곤 하는데 작년 단오제 때도 창포다리를 건널 때에 흔들린 적이 꽤 있었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