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19.07.29, 조회수 2241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내곡동 관대주변 교통사각지역 볼록거울 설치(안)
작성자 성○○
내용 이제 곧 하계방학이 끝나고 2학기가 시작됩니다.
개강과 더불어 관대 주변에는 대학생들로 붐비게 되며 이와 더불어 인근 상권도 활기를 띄게 됩니다.

늘 교통안전이 중요하지만,
특히, 개강을 하게 되면 타지학생들이 돌아와 교통안전을 늘 걱정하게됩니다. 이에 3곳의 교통사각지역을 점검하시어 볼록거울 등을 설치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였으면 합니다.

1. 관대 체육관 뒷편 3거리
경월소주쪽에서 (차를 운전하며, 혹은 도보로)오면 전방이 내리막이라 시야확보가 어렵고, 이 3거리는 개강과 더불어 보행자수가 엄청 많습니다.
특히,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 때 내리막길에서 올라오는 차량이 잘 안보여 사고 위험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보행자들이 올라오는 차량을 볼수 있도록 관동대 체육관쪽에 설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관대정문과 내곡주민센터 4거리 중간지점 작은 사거리
현재 볼록거울이 1개 설치 되어 있으나, 이는 주민센터4거리에서 관대정문으로 향하는 차량만 볼 수 있습니다.
내곡주민센터사거리에서 관대방향 샛길의 교통량도 많으므로, 마을쪽에서 빠져나오는 차량이 그 샛길 교통량을 볼 수 있도록 추가 설치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3. 내곡주공아파트 입구 4거리
이 사거리는 택시들의 대기, 학생, 주민 등으로 개강을 하게 되면 내곡주공아파트에서 좌회전하기가 여간 힘들지 않습니다. 아파트 단지에서 나갈때의 좌회전 시야가 확보될 수 있도록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꼭, 개강과 더불어 학생들이 돌아와서가 아니리 평소 주민들도 교통안전에 걱정하는 점들이니 시고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점검하시어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행복한 내곡동으로 만들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무더운 날씨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곡동 시정모니터 성백영 올림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