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19.10.07, 조회수 1742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서부시장 야시장 운영에 관한 개선 제안의(건)
작성자 일자리경제과
내용 ○ 강릉시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귀하의 고견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 서부시장 야시장 운영에 관한 개선 제안에 대한 귀하의 의견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귀하께서 언급하셨듯이 서부시장 야시장은 2019년 강원도 공모사업으로 (사)서부시장 번영회에서 주관하여 지난 6월 17일 개장하여 11월 30일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운영 초기에는 다양한 이벤트 실시, 공연행사 진행, 현수막 게첩 등 시민들에게 야시장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집중하였으나, 중반을 지나며 예상치 못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일부 미흡한 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서부시장을 중심으로 한 문화적도시재생사업의 “오(五)방”사업단과 협업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매대운영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메뉴의 적정 운영을 위해 운영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또한, 동 주민센터를 통해 자생단체 회원 홍보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풍성한 야시장 운영을 위해 수공예품 등 프리마켓 운영자를 별도 모집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국에서 진행 중인 전통시장 야시장 사업은 야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전통시장을 홍보함으로써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라는 궁극적인 목적을 이루기 위한 사업입니다. 비록 아직은 미흡한 점이 많은 야시장이지만 귀하의 의견 및 다방면의 전문가 견해를 참고하여 (사)서부시장 번영회와 협의를 통해 내실 있게 야시장을 운영 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귀하의 고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리며 답변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강릉시청 일자리경제과(033-640-5535)로 문의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