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마당

작성일 2020.09.02, 조회수 526
시민참여 > 관광거점도시 소통광장 > 의견마당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작성자 정보 제공
제목 강릉관아 KBS, KT 전파탑+전망대 관련 제안
내용 강릉관아 뒤쪽엔 두개의 전파송신탑이 있습니다. 각각 KT와 KBS의 철탑이죠.
이 탑은 인접한 거리에 두개나 있어 관아와 성당의 미관을 해친다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이전하는건 현실적으로 어렵고, 어찌되었던 방송/통신의 송신탑은 있어야 하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KBS 와 KT의 전파탑을 통일한, 강릉 시내를 전망할수 있는 100m이하의 전파탑겸 <전망대>의 설치를 건의합니다. 설치된다면 공공적으로도, 관광 거점도시로써 관광적 측면으로도 좋다 생각됩니다.

서울의 N서울타워, 도쿄의 도쿄타워, 프라하의 페틀린타워처럼 전망대와 방송/통신의 송신탑이 공존하는 경우는 생각외로 많고, 흔합니다. 강릉에도 그러한 사례를 참고하며 만들면 괜찮지 않을까요?

철골 구조로 만들면 전망대로 인해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 지는걸 막고, 전국의 여타 다른 전망대가 콘트리드탑의 형식을 띄고 있으니, 다른 도시와의 차별성을 둘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단, 관아, 서부시장, 예술마당, 남대천등 전망할 관광거리가 주변에 충분하고, 주변에 병풍같은 높다란 아파트가 없다는점, 인근이 대부분 낮은 건물들인 점 때문에, 지금의 위치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양성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미래성장과 조승희
  • 전화번호033-640-4505
  • 최종수정일2020.02.2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