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설문정보

설문정보 - 설문정보의 설문명, 설명, 설문기간, 문항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문명 스마트 그린도시 관련 설문조사
설명 안녕하십니까?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하고자 강릉시 환경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설문기간 2020.11.10 ~ 2020.11.15
문항수 10

설문통계

설문정보 - 설문통계에 결과표로 항목별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비율
문항1 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남성
60.81%
60.81%
여성
39.18%
39.18%
문항2 2. 귀하의 연령은 무엇입니까?
20대 이하
22.97%
22.97%
30대
18.91%
18.91%
40대
27.02%
27.02%
50대
31.08%
31.08%
60대 이상
0%
0%
문항3 3. 귀하의 거주지는 어디십니까?
강릉시
100%
100%
타지역
0%
0%
문항4 4. 현재 강릉시에 대한 이미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청정함, 깨끗함
82.43%
82.43%
역사적, 예술적
9.45%
9.45%
스마트, 혁신적
0%
0%
건강함, 문화적
8.1%
8.1%
평화적, 글로벌
0%
0%
문항5 5. 강릉시의 이미지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청정한 공기, 바다 등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 도시
87.83%
87.83%
아름다운 전통이 있는 역사적인 도시
10.81%
10.81%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산업의 메카
0%
0%
해양스포츠, 지역축제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시
1.35%
1.35%
문항6 6. 강릉시의 자연환경 및 경관 등에 대해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매우 좋다
48.64%
48.64%
좋은 편이다
45.94%
45.94%
보통이다
5.4%
5.4%
나쁜 편이다
0%
0%
매우 나쁘다
0%
0%
문항7 7. 강릉시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 환경분야 사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통한 제로에너지화 사업
6.75%
6.75%
해양, 도시 등의 녹색 생태계 회복 및 보존 사업
33.78%
33.78%
기후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 환경 인프라 구축 사업
36.48%
36.48%
생활환경 개선 및 환경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사업
22.97%
22.97%
문항8 8. 강릉시의 환경 문제 중 가장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쾌적한 날씨가 아닐때가 있다
쓰레기분리수거 미흡
쓰레기분리수거 미흡
무분별한듯 보이는 각종 건설공사
도심지내 이동할수 있는 대중교통수단이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됨
없음
해양오염
주거환경
쓰레기 처리 -
화력발전소 건립으로 청정강릉이 훼손될것같아 걱정된다.
쓰레기 처리
예측할 수 없는 기상조건
해안 침식
대기환경관련 정보
매년 반복되는 자연재난을 대비한 환경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
축사악취, 어분악취 등
교통 등 인프라 구축 필요
불법 쓰레기 투기
관광객들이 버리고 가는 해변쓰레기 문제
거리를 다녀보면 쓰기레 집하장이 조금 지저분하게 보이는곳이 많습니다. 스마트기술접목과 디자인을 입혀 쓰레기관리도 깨끗하게 하고 있다는 강릉의 이미지를 심어주면 좋겠습니다,.
없음
해안가 침식 속도 가속화
1인1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읍니다.. 메인가스로 환경이 많이 오염되는 이때 모든 자동차가 전기자동차로 바뀌었으면 좋겠고 가격도 다운되어서 누구나가 타고 다닐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시민의식
정말 좋고 예쁜 자연을 가졌는데 활용을 못함. 여름엔 바닷가 들어가 노는 물놀이 외에는 없고, 겨울엔 이마저도 없어서 오히려 평창군으로 넘어가 대관령에서 놀아야 함. 젊은 사람들이 놀 문화시설이 너무 없음..... 정말 자연을 보기만 할 뿐....포토존도 전체적으로 올드하고 뻔하고.. 밤에는 어두컴컴해서 볼 게 없고... 공기 좋은거는 맞는데 이를 활용한 체험이나 등등 활동이 없음 소나무숲이 많아도 각자 산책이나 캠핑 말고는 없음....
지금 건설되고있는 화력발전소가 아무래도 최악이지요.
무분별하게 느껴지는 공사현장에서의 각종 공해들이 관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의 불편함은 이해가 되지만 주변에 가까이 사는 지역 분들에 대한 배려가 거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는 관광객들이 버리고 가는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관리입니다. 청정 강릉을 생각하고 왔는데 지저분하고 냄새나는 길가를 만나게 되면 강릉시민인 저 조차도 그리 좋은 인상으로 남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소소한 가정생활 분리수거부터 직접 사무실 분리수거 직접
쓰레기 분리수거
미세먼지
문항9 9. 강릉시에 대기망을 조성하여 실내·외 공기질 관리 및 대기질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 추진된다면 강릉시 대기환경이 어느정도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매우 개선된다
29.72%
29.72%
조금 개선된다
52.7%
52.7%
변화가 없다
17.56%
17.56%
조금 악화된다
0%
0%
매우 악화된다
0%
0%
문항10 10. 강릉시 환경에 대해 귀하가 생각하시는 부분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공기질 및 대기질은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모니터링 시스템이 구축된다면 청정이미지에 대한 인증이 되는거라 관광객 및 시민들의 인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재활용방안 모색
플라스틱 재활용방안 모색
대기환경플랫홈 조성을 통하여 강릉시가 스마트시티 통합도시정보센터와 연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를 실시간으로 앱을통해 이용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없음
자연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안필요 자체 대기오염 저감은 효과 없다고 봄 (인구가 없어 발생량 미약)
없음
강릉은 지리적인 요건으로 인하여 미세먼지가 한반도 서쪽에 비해 심하지 않고 공기가 청청하다고 할 수 있다.
정연한 정결한 깨끗한 공사장 관리 필요하다고 봅니다. 겅사판이기 때문에 개판으로 해놓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업장이 대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외부에서 공사장인지 모를 정도로 깨끗하고 정연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마트시티로 가는 강릉시의 환경데이타베이스도 필요한 구성요소입니다
개발제한으로 녹지 등 보존하여 쾌적하고 청정한 강릉도시 유지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한 시설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악취저감시설 및 악취제로사업을 많이 해서 쾌적한 환경조성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스마트한 도시로 거듭나야함
청정한 강릉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하여 생태복원 및 환경오염방지를 위하여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이 필요함
없음
온실가스 감축관련 사업 추진 비닐, 플라스틱 재활용 방안 강구
쓰레기를 처리하는 시민의식이 필요하다. 버리는 사람 따로, 치우는 사람 따로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찾으려면 솔직히 강릉보다는 더 시골을 들어갈 듯 함. 강릉사람이라서가 아니라 실제 다른 작은 시골이 더 청정하고 그곳에도 맛집은 있고 그곳도 캠핑장이나 휴양시설은 존재하니까. 강릉은 환경도 좋지만 도시적인 이미지도 존재하기에 조금은 특별한 활동들이 필요할 듯 함. 타 시군에서 하는 이것저것 활동을 따라하는것 보다는 강릉가면 할 수 있는 그런 시그니처가 필요할 듯함. 환경은 좋으나 정말 자연 그대로 창가에 앉아 커피마시며 쉬는거 말고는 없음. 그래서 가족단위가 아니면 솔직히 여행객이 많지 않고, 젊은 사람들 온다고 해도 속초 양양 껴서 잠깐 들르는 장소가 전부임 이마저도 코스나 룰이 정해져있어 한번오고 또다시 올 만한 여행코스가 못됨 맑은 환경을 키우는 것도 좋지만,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문화시설을 만드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됨.
자연(환경)과 문화가 어울어지는 환경정책으로 눈에 보이게 환경에 대한 이해와 보존의 방법을 찾아 나가서 시민들이 몸소 느낄 수 있고, 다음 세대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방법을 강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강릉에 공장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기오염이 외부에서 유입되는 거라 생각합니다.
바다를 가까이보고, 동네에 작은 산들을 걷고 이런 작은 부분들은 좋습니다. 하지만 누구의 의견으로 진행되었는지 모를 안인 화력발전소는 누구를 위해서 건설되고 있나요? 그 좋은 자연경관 다 망가뜨리는 시발점으로 바뀔것 같습니다.
해안가 침식
외지인들에게 강릉이란 지역의 이미지는 맑은 공기와 살기 좋은 곳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귀농, 귀촌으로 오시는 분들께 물어보면 생각보다 비싼 물가에 팍팍한 인심이라는 겁니다. 지역적인 특색도 있겠지만 외지인에 대한 열린 환경문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공기질도 많이 탁해졌습니다. 전기차도 많이 눈에 띄고 환경에 대한 노력을 많이 하고는 있는 것 같지만 그에 상응하는 대책은 아직 미흡한 것 같습니다. 충전소도 생각보다 부족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고 있는 곳도 자주 고장나 있는 편이라고 하고.. 충전소 관리는 전문 업체에게 주기적으로 관리하게 하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강릉시내 또는 강원도내 관련 관용차들을 최대한 빨리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로 바꾸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쓰레기 배출장소가 스마트하고 청결하게 바뀌었으면 함.
스마트한 환경도시 이루어 주세요
야호
다른타지역보다깨끗하고청정한것같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