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601
제목 | 2024년 민원행정 및 개선개선 추진계획 알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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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민원과 |
담당자 성명 | 강보영 |
전화번호 | 0336405089 |
내용 |
2024년 강릉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알려 드립니다.
□ 추진방향 ○ 비대면•디지털민원 서비스 확대로 시민 편의성 확대 → 모바일신분증시행,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생활민원 원스톱 서비스, 전자증명서이용 활성화, 민원편람비치 등 정보 검색 편의 제공 등 ○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환경조성 → 민원처리 절차 준수, 신속한 복합민원처리 운영, 민원인 권익보호 등 ○ 모두를 배려하는 민원환경 및 편의제공 → 민원 취약계층 대상 서비스 확대, 안전한 민원환경 구축,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 등 ○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역량 강화 → 민원 제도 발굴 및 개선 추진,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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