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작성일 2021.09.09, 조회수 78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강릉항 항구(어항)내 어선 정박지 개선해야 하지 않을까요.
작성자 윤성욱
내용 여러 어항을 다녀봐도 보통 공용으로 어구,어망 보관소를 운영하고 정박지는 개방되어 운영하고 일반인 보고 다닐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문진항은 여러 어선이 겹쳐서 정박하고 있습니다.
1. 강릉항은 정박지에 일반인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휀스를 설치하였고 어항내 전체 별도 칸막이(안을 볼수없도록) 에 자물쇠를 채워서 일정공간을 어선 1대만 정박하고 반대편에서 보고있으면 그곳에 어구, 어망을 보관하고 밥도먹고 겨울철 불도피우고, 잠도자고, 고기도 구워먹고, 쓰레기 그냥바다에 버리고 합니다.
별도로 어구,어망을 보관하도록 아치형 건물에 창고가 있는데 굳이 정박지에 그렇게 칸막이를 한다면 개인만 쓰는건데 화재시 전체가 전소될 위험도있는데 시에서 그렇게 완벽하게 칸막이를 만들었으면 창고 임대료를 받으시는지?
2. 정박지내에 바다에 쓰레기 투기는 확인 하시는지 단속 건수는 있는지 비가 많이 오거나 파도가 심하게 치는날 어항에 시커먼 기름띠가 번지곤 하는데 단속은 되는지
3. 항구내 마리나도 굳이 휀스를 둘러서 사용해야 하는지
4. 여객선 바지선은 그렇게 계속 떠 있어야 하는지
5. 전에는 해경이 소형배들은 눈으로 보고 안전장구 보유등을 지적하고 했던데 배들 내리는곳 바지선으로 막아놓으면 너무 멀어서 그많은 레저 배들을 눈으로 보고 단속, 홍보하기도 쉽지 않은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경사무실을 그쪽으로 옮길계획은 있는지?
6 많은 사람들이 찿아오는 강릉항은 칸막이와 휀스가 만연해 미관상 완전히 빵점입니다.
영화 내용에 (관용을 베풀었더니 권리인줄 안다.)
불법 사항이 있다면 더 늦기전에 해결 방안이 있는지 궁금해서 글 올려 봅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