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대관
한번에!한눈에!한손에!
녹색도시체험센터 내 회의실/객실 예약이
'강릉 산불 이재민 임시거주시설,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시설 활용' 등의 사유로
아래와 같이 운영 중단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강릉 산불 이재민 임시거주시설,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시설 활용' 등의 사유로
아래와 같이 운영 중단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현재 ~ 2023년 9월 30일까지 : 회의실만 예약/사용 가능, 객실 사용 불가
* 2023년 10월 ~ 2024년 2월 : 회의실/객실 전체 사용 불가
문의: 033-923-0201
자세히보기사용료
회의실
위치 | 시설명 | 수용인원 | 1일 (09~18시) |
오전 (09~12시) |
오후 (13~18시) |
야간 (19~22시) |
비고 |
---|---|---|---|---|---|---|---|
체험연수동 | 회의실1 | 36석 | 135,000원 | 100,000원 | 100,000원 | 100,000원 | 빔프로젝터, 음향시설 (유·무선마이크 각 1개) 현수막 : 4m*80cm |
회의실4 | 14석 | 70,000원 | 40,000원 | 40,000원 | 40,000원 | 빔프로젝터, 음향시설 (유·무선마이크 각 1개) 현수막 : 4m*80cm |
|
다목적프로그램실 | 48석 | 110,000원 | 60,000원 | 60,000원 | 60,000원 | 체험프로그램 진행실 음향시설없음 온라인예약 |
※ 노트북은 별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목적프로그램실은 빔프로젝터 및 음향장비가 구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약방법
- 회의실, 다목적프로그램실 온라인예약
-
- 매월 1일 14:00부터 3개월분 예약이 오픈됩니다.
- 예시) 3월 1일 14시 : 3, 4, 5월 예약가능 ( 사용예정일 : 5월 10일 -> 3월 1일 14시부터 예약가능 )
- 예약현황, 결제, 취소 등은 “나의예약현황” 에서 확인 및 가능합니다.
결제
- 모든 시설 예약은 선납이 원칙 입니다.
- 결제 수단은 가상계좌 발급 후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두 종류만 가능 합니다.
- 결제기한 내에 미결제 시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결제기한 : 신용카드-예약당일/ 무통장입금-예약일 포함한 3일 이내)
- 예약사항 변경 시 추가예약은 불가능하며 전체취소 후 다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은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 후 결제창에서 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 중 선택하여 발행할 수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는 결제완료된 건에 한하여,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발행가능합니다.
- 부가가치세법 제54조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는 결제완료일로부터 다음달 10일까지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의실 사용료 감면
- 감면 기준
-
- 국가 또는 강원도, 강릉시가 주관 또는 후원하는 순수 환경교육 행사나 사업에 공모하여 컨벤션센터 체험전시장을 현물 출자한 행사 : 100% 감면
- 국가 또는 강원도, 강릉시가 주최 또는 후원하는 순수 녹색, 환경에 관한 행사 : 50% 감면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따른 보훈대상자 단체행사 : 50% 감면
- 제출서류 감면신청서, 행사계획서, 증빙서류
환불기준
- 사용일 7일 전까지 취소 또는 결제당일 취소 : 전액 환급
- 사용일 6일 전~당일 취소 : 결제금액의 90% 환급 (위약금 10%)
준수사항
- [음식물 반입 금지]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하여 회의실 내부에는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습니다.
- [정리·정돈] 책상, 의자 등은 회의실 사용 종료 후 원위치를 원칙으로 합니다.
- [시설물 설치 허가] 기본시설 외 다른 시설물 설치 시 반드시 운영사무실의 승인 후 설치하여야 합니다.
- [물품 훼손 및 파손시] 기본시설, 물품 등의 훼손 및 파손 시 사용자 책임입니다.
- [손상될 만한 장비 및 물품 삼가] 시설이 손상될 만한 장비. 물품은 삼가주십시오.
- [건물 내 금연] 모든 시설은 금연이며 별도로 지정된 흡연구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양도 금지] 승인된 시설이용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재난(천재지변)상황이나 공식행사를 하는경우 조례에 의거하여 시설사용제한이나 허가취소 될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예약안내
- 객실 예약은 회의실 예약완료 이후 가능합니다.
- 회의실 예약 후 미사용시 객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객실은 당일 예약이 불가합니다.
- 입실 : 15:00 / 퇴실 : 11:00
- 객실 내 비치된 기본물품(수건, 비누) 이외의 추가 개인용품은 직접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객실별 기준인원 외 추가 침구류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회의실과 객실은 취소 환불 규정이 다릅니다. 충분히 숙지하신 후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료
시설명 | 객실 수 | 규모 | 사용료 | 기준인원 (1실) | 객실 내 편의시설 | ||||
---|---|---|---|---|---|---|---|---|---|
성수기 (7.15~8.24) |
비수기 주말 (금,토, 공휴일 전일) |
비수기 주중 | |||||||
일반형 (온돌형) |
A타입(4인실) | 방1, 화장실1, 거실,주방 | 7 | 52㎡ | 100,000원 | 90,000원 | 70,000원 | 4명 | 냉장고, TV, 취사도구(취사가능), 침구류,헤어드라이기,수건,비누 비치 ※ 침대구비 401호(4인),402호(6인),301호(8인) |
B타입(6인실) | 방2, 화장실1, 거실,주방 | 8 | 63㎡ | 135,000원 | 110,000원 | 90,000원 | 6명 | ||
C타입(8인실) | 방2, 화장실2, 거실, 주방 | 3 | 79㎡ | 165,000원 | 135,000원 | 110,000원 | 8명 | ||
단체형 (온돌형) |
A타입(10인실) | 1 | 68㎡ | 165,000원 | 145,000원 | 110,000원 | 10명 | TV, 침구류, 수건 비치 ※ 객실 외부 공동화장실, 샤워실 이용 ※ 취사 불가 |
|
B타입(15인실) | 1 | 78㎡ | 240,000원 | 205,000원 | 165,000원 | 15명 | |||
C타입(20인실) | 1 | 93㎡ | 320,000원 | 280,000원 | 215,000원 | 20명 |
※ 1일 사용 : 당일 15:00 ~ 익일 11:00, 1일 미만 사용도 1일 사용료 적용
예약방법
객실 예약은 회의실 예약완료 이후 온라인예약으로 가능합니다. (전화, 방문예약, 당일예약 불가)
결제
- 모든 시설 예약은 선납이 원칙 입니다.
- 결제 수단은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신용카드 두 가지가 가능 합니다.
- 결제기한 내에 미결제 시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결제기한 : 신용카드-예약당일/ 무통장입금-예약일 포함한 3일 이내)
- 부분취소는 불가합니다. 예약사항 변경 시 전체취소 후 다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의실과 객실은 취소 환불 규정이 다릅니다. 충분히 숙지하신 후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은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 후 결제창에서 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 중 선택하여 발행할 수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는 결제완료된 건에 한하여,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발행가능합니다.
- 부가가치세법 제54조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는 결제완료일로부터 다음달 10일까지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기준
성수기/ 비수기 주말 / 공휴일
- 사용일 10일 전까지 취소 또는 결제당일 취소 : 전액 환급
- 사용일 9~7일 전까지 취소 : 결제금액의 90% 환급 (위약금 10%)
- 사용일 6~5일 전까지 취소 : 결제금액의 70% 환급 (위약금 30%)
- 사용일 4~3일 전까지 취소 : 결제금액의 50% 환급 (위약금 50%)
- 사용일 2일 전~당일 취소 : 결제금액의 20% 환급 (위약금 80%)
비수기 주중
- 사용일 2일 전까지 취소 : 전액 환급
- 사용일 1일 전까지 취소 :결제금액의 80% 환급 (위약금 20%)
- 사용일 당일 취소 : 결제금액의 70% 환급 (위약금 30%)
준수사항
- [입퇴실시간 준수] 입실시간은 예약일 오후 15시 이후이며 퇴실시간은 예약종료일 11시까지입니다.
- [쓰레기 분리수거]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은 분리하여 체험연수동 1층 후문 분리수거장에 배출하여야 합니다.
- [정리·정돈] 사용한 식기류, 비품 등은 정돈하여야 하며 파손 시 별도 요금이 발생합니다.
- [건물 내 금연] 모든 건물 및 객실 내 금연이며 별도로 지정된 흡연구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애완동물 동반 입실 금지] 쾌적한 환경과 공중위생을 위하여 애완동물 동반을 금지합니다. 다만 시각장애인의 보조견은 예외로 합니다.
- [화기용품 사용금지] 객실 내 가스, 버너 등 화재 위험성이 있는 물건이나 재료는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양도금지] 사용자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소음자제] 고성방가는 타인에게 불편함을 주는 행위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