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기관 소식

작성일 2022.01.12, 조회수 510
시정소식 > 새소식 > 타기관 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2022년도 산림일자리발전소 그루경영체 추가모집 공고
작성자 한국임업진흥원
내용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사회적경제 활동에 근간을 두고 지역의 산림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그루경영체 발굴 및 창업과 육성을 지원하는 산림일자리발전소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자발적・협력적으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그루경영체를 발굴하여 그루경영체가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소득’을 창출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선정된 그루경영체는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경영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당 지역 그루매니저*의 현장 지원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 그루매니저 : 지역 산림/인적 자원조사, 그루경영체 발굴 및 육성, 비즈니스모델 개발,사업계획 수립, 창업과 경영개선 등을 현장 지원하는 기획・활동가

지역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소득 증대와 일자리를 만들어갈 그루경영체를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본 모집 공고는 2022년도 2기, 3기, 4기 그루매니저가 활동하는 25개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 신청서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산림일자리발전소 지역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파일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