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19.08.08, 조회수 2061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순환수렵장 운영 바랍니다.
작성자 최○○
내용 요즘 농민분들은 한창 농사일로 매일매일이 힘들게 바쁩니다.
이렇게 고생하시는 농민분들이 수확시기가 되면 웃으셔야 하는데
그러시질 못합니다.
이유는 유해조수에 따른 농작물 피해 때문입니다.
열심히 피 땀 흘려 가꾸어 놓은 농작물들이 한순간에, 하루 아침에 논이면 논 밭이면 밭 포크레인으로 인위적으로 파헤친것처럼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각 읍면동 관공서나 시청에도 유해조수 피해에 관한 민원이 수도 없이 발생합겁니다.
강릉시는 2015년 이후 순환 수렵장을 허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농민들의 유해조수에 따른 농작물 피해의 책임이 강릉시에도 조금이나마 있다고 생각 됩니다.
매년 11월1일부터 이듬해 2월 28일 까지 운영되는 순환 수렵장을 운영함에 따라 이러한 유해조수의 피해도 상당히 줄어들거라 생각됩니다. 유해 조수는 농작물 피해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상당히 많은 부분의 피해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렵장 운영은 다른 시도군에서도 매년 수렵인들에게 사용료만 3억정도 징수 합니다 이것만 봐도 강릉시에 세수 증대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또한 많은 수렵인들이 겨울철에 강릉시를 찾음으로 인해서 식당이나 숙박업소등 또다른 지역경제 살리기에 한몫 할것입니다.
유해조수 개체수 감소와 지역경제 살리기에 조금이라도 생각이 있으시다면 잘 검토해보시고 올해 2019 강릉시 순환 수렵장 운영에 앞장섰으면 합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