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작성일 2023.09.22, 조회수 606
시정소식 > 새소식 > 읍면동 소식 상세보기 - 제목, 읍면동,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수돗물 냄새물질 발생에 따른 안내문 공지합니다.
읍면동 내곡동
담당자 성명 조정근
전화번호 0336603907
내용 강릉시청 상수도과의 주민 홍보 요청 관련 안내문 올려드립니다!

- 현재 홍제정수장 상수원의 맛・냄새물질(지오스민, 2MIB) 유입으로 수돗물에서 냄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상수원의 수온이 평년대비 3~4도 이상 높게 유지되어 냄새를 유발하는 조류 발생이 지속되는 상황입니다.

- 환경부 등 관계기관의 자문을 얻어 정수처리를 하고 있지만, 정수처리 과정으로 100% 제거가 되지 않아 극미량으로도 수돗물에서 흙 냄새, 곰팡이냄새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맛·냄새물질(지오스민, 2-MIB)은 인체에 무해하나, 심미적 불쾌감을 유발하는 물질로 쉽게 휘발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냄새를 느끼시는 경우 수돗물을 끓여서 식힌 후에 드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끓이는 초기에는 냄새물질이 휘발하여 냄새를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 평년과 다르게 높아진 상수원의 수온이 차츰 내려가면 상황이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보이며, 냄새물질 발생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모든 시민이 안전하게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상수도과-
파일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