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단

작성일 2023.01.04, 조회수 1212
시민참여 > 시정모니터단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시내버스 시간표에 대해
작성자 김○○
내용 안녕하십니까

평소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시 시내버스의 경우 배차간격이 상당하여 시간표를 반드시 확인해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 시간표 마저도 디자인 등의 이유로 보기 불편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에 시내버스 정류소 시간표에 대해 몇 가지 제언을 드리고자 하니 개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시내버스 정류소 시간표 디자인 변경 건의

현재 각 정류소 마다 부착되어있는 시간표는 해당 노선이 경유하는 모든 정류소가 적혀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부 정류소의 경우 시간표의 글씨 크기가 너무 작아 보기 불편합니다.
이에 저시력자나 노약자분들은 시간표를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시인성이 개선된 시간표로 변경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각 정류소마다 도착 예정시간이 적혀 있어 편했는데
현재는 기.종점 출발 시각만 적혀있어 해당 정류장에 언제 버스가 통과하는지 적혀있지 않아 불편합니다.
시간표 상단에는 각 정류소마다 약 1~2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정류소 간 거리가 제 각기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것이라 판단되며
과연 이용객들이 이를 보고 시간을 계산할 수 있을지 의문이듭니다.
예전과 같이 정류소 별로 통과시간이 기재된 시간표로 교체해주시거나 각 정류장 간 소요시간을 따로 기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각 정류소 시간표 최신화 요구

일부 정류소의 시간표들을 보면 변경 전 시간표가 기재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 일부노선은 시간 변경이 잦아 정류소에 기재된 시간표와 실제 운행 시각이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강릉대와 관동대를 다니는 버스 노선의 경우 방학 기간 때마다 새로운 시간표를 적용하는 노선도 꽤 많은데
이것이 반영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노선이 개편되거나 시간표가 개정될 때 마다 시간표가 변경이 되어야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이 현 실정입니다.
버스정보시스템을 확인하면 시간표와 도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나
모든 정류소에 도착정보안내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뿐더러 버스정보시스템의 올라온 시간표도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강릉시 버스 사정을 잘 모르는 외지인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서툰 사람들은 시간표에 의지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용객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조속히 변경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3. 마실버스 연계 시간표 설치 요구

연곡면·주문진읍 마실버스와 금진·옥계 마실버스 등 시내를 경유하지 않는 읍·면 마실버스에 대한 연계 시간표를 설치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위 동네의 마실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내버스를 타고 해당 마실버스를 운행하는 지역까지 이동한 후 마실버스를 이용해야하는데
어느 시간대의 버스를 탑승해야 마실버스와 연계가 되는 지 알 수가 없어 매우 불편합니다.
이에 시내버스와 마실버스가 연계되는 시간표를 설치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21.0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