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3.13, 조회수 788

2017.2월 3주차 (2017.2.19~2.25)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문화올림픽 구현을 위한 문화 예술 행사들이 강릉 곳곳에서 다양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그 소식 전해드립니다.

강릉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G-365일을 맞아 올림픽 준비상황 보고회을 개최했습니다.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발전의 기반 조성을 위해 강릉시와 유관기관이 함께 손을 잡았습니다.

은반위의 스타들이 총출동한 2017 ISU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가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습니다.

문화예술이 곧 지역의 경쟁력이란 말이 있죠. 강릉의 문화예술을 담아내는 강릉문화재단이 얼마전 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문화올림픽 구현을 위한 문화 예술 행사들이 강릉 곳곳에서 다양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그 소식 전해드립니다.
강릉녹색도시 체험센터에서 26일까지 열리는 평창비엔날레 전세계 80여명의 작가가 선보인 다양한 호평을 받고 있고 성황리에 끝난 강릉신날레 역시 새로운 공연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또한 지난 9일 개막식과 함께 막을 연 올림픽 페스티벌은 19일까지 매일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 무대가 마련됐습니다. 정월대보름날 강릉 망월제와 함께 펼쳐진 G1 기념 경포세계불꽃축제는 한시간 동안 강릉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14일부터 19일까지 강릉대도후보가 나와 명주예술마당 일원에서 열린 강릉 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발은 색다른 공연과 체험, 음식과 관련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연출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G-1년을 맞아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에서 올림픽의 열기와 문화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G-365일을 맞아 올림픽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9일 강릉시청의 전 직원이 참석해 진행된 올림픽 준비상황 보고회에서는 올림픽 홍보와 음식, 숙박 등 분야별 손님맞이 준비상황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2018 당신이 주인공. 올림픽 성공개최 인 강릉. 모든 날이 좋았다. 올림픽 강릉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최초 도전해인 2002년부터 현재까지 강릉시청 직원들의 사진 2,000여장을 활용한 대형 백두루 이벤트도 펼쳐졌습니다. 강릉시는 G-1년을 맞아 대회 전반에 대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올림픽의 완벽한 준비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갈 계획입니다.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발전의 기반 조성을 위해 강릉시와 유관기관이 함께 손을 잡았습니다.
지난 13일 강릉시와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상공회의소, 강릉시번영회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조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각 기관은 지역민의 평생학습과 대학생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지원하고 지역산업에 신성장 동력발굴, 산하협력 활성화 지원 등 지역발전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습니다.

은반위의 스타들이 총출동한 2017 ISU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가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습니다.
피겨스케이팅은 아름다움과 정확한 기술요소를 모두 갖춰 음악과 함께 표현하는 경기로 빙판 위 살아있는 예술로 불립니다. 테스트 이벤트였던 2017 ISU 사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에는 나흘동안 많은 관람객의 환호 속에 선수들이 멋진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첨단기술이 접목된 대회시설과 대회 운영 측면에서도 선수단과 각 국 언론의 호평을 받았고, 경기장 안팎으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문화 올림픽 준비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강릉 컬링센터에서 펼쳐지고 있는 세계 주니어 컬링선수권대회는 26일까지 열립니다.

문화예술이 곧 지역의 경쟁력이란 말이 있죠. 강릉의 문화예술을 담아내는 강릉문화재단이 얼마전 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지난 13일 명지 예술마당에서 제45차 강릉 문화재단 이사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강릉문화재단의 이사진들이 모여 2016년 예산결산 승인과 2017년 추진될 사업계획 논의가 진행되었고 올해 확정된 정기 공무지원사업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제7회 박준용 청년예술문화상과 강릉 미래인재장학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박준용 청년예술문화상 전시예술분야에는 강릉 출신 박계숙 작가가 선정되어 수상했고 강릉 미래인재장학상에는 농악과 음악, 무용 등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강릉의 중/고등학생 6명이 수상했습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강릉 곳곳에서 올림픽을 1년 앞두고 G1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길 위의 신명, 올림픽의 시작’ 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릴 강릉 겨울퍼포먼스 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전통과 현대가 결합한 예술공연과 즐길거리, 먹을거리 가득한 그 신명나는 현장속으로 여러분도 함께 가보실까요?

리포터(윤아름) : 강릉 겨울은 즐겁습니다. 강릉의 겨울은 다양합니다. 지금 제가 서있는 곳은요. 강릉 겨울 퍼포먼스가 열리고 있는 대도호부관아인데요. 신나는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아나운서 : 북적북적.. 사람들로 발디딜 틈 없는 이곳은 강릉대도호부관아.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문화올림픽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강릉 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중입니다. 14일부터 19일까지 매일매일 다양한 퍼포먼스가 열리는데 신나는 체험 퍼포먼스.. 컬링도 해보고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 채색체험도 하고 외국인 선수들에게 전해줄 선물인 예쁜등도 직접 만들어본다.

리포터(윤아름) : 지금 여기가 페스티벌이잖아요. 이런 페스티벌에서 또 이렇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할 수 있는게 있어서 좀 특이할 것 같은데.. 어떠세요?

최보라(강릉시 노암동) : 일단은 강릉 시민들이 같이 참여할 수 있다는게 가장 좋은것 같고요. 그리고 아이랑 또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또 좋은것 같습니다.

아나운서 : 이 곳은 차분한 분위기 속에 차 예절을 배우는 다도체험이 이루어지는 현장인데.. 차 한잔을 우려내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정성과 배려가 들어가는지 알 수 있는 시간입니다. 따뜻함이 가득 담긴 전통차를 마셔보는데 그 향과 맛이 일품이다.

박병한(강릉시 내곡동) : 평소에 그냥 뭐 시중에 파는 녹차만 먹다가 이렇게 먹으니까 분위기도 좋고 아무래도 또 마시는 방법을 알려주시다 보니까 좀 더 풍차있는 것 같아요. 맛있고 괜찮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아~ 맛있는 냄새.. 축제에는 또 맛있는 음식이 함께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이 곳은 강릉 특산음식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역시 강릉은 또 옹심이 아닙니까. 안녕하세요. 옹심이 좀 주세요.

아나운서 : 축제장에는 강릉 특선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음식 퍼포먼스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강릉의 향토 식재료로 만든 10가지 메뉴. 그 중 크림감자 옹심이와 해물삼선 비빔밥, 초당두부구이까지.. 마음껏 씹고 뜯고 즐겨본다.

리포터(윤아름) : 들어보니까요. 곳곳에 볼거리도 많고 또 공연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더라고요. 어떤 축제인지 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김동찬(강릉 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 실행위원회 위원장) : 네. 이번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은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우리 강릉의 문화와 또 한국의 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을 중심으로 하는 퍼포먼스 페스티벌 입니다. 아.. 이번 그 퍼포먼스 페스티벌에는 전통과 현대의 놀이, 음악, 춤 거기에 전시 또는 다양한 전통놀이와 체험. 뭐 이런 것들이 다 아우러져 있는데요. 지금 강릉대도호관아하고 명주예술마당 그리고 임당생활문화센터. 그리고 이 곳을 연결하는 골목길과 거리. 이 모든것이 축제의 장으로서 다양한 사람들이 또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겨울에 한바탕 벌어지는 축제로 보면 되겠습니다.

아나운서 : 축제기간 내내 펼쳐지는 길놀이 퍼포먼스. 축제장인 대도호부관아부터 명주예술마당까지 거리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먼저 그린실버악단이 앞장서서 흥을 돋우고..

리포터(윤아름) : 자~ 축제 하이라이트죠. 거리 퍼포먼스가 시작이 됐습니다~ 제가 지금 이 기분을요 춤으로 좀 표현을 해볼게요~ 오호

아나운서 : 흥겹고 신나는 거리 퍼포먼스. 풍악을 울리며 관노가면극 팀이 함께 길놀이에 나섰는데 그 곳이 길이면 어떠하리 바로 공연무대가 되는 놀라운 시간들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도 절로 멈춰진다. 이것이 진정한 축제가 아닐까?

리포터(윤아름) : 나만 신났어 ㅎㅎ. 이렇게 지금 퍼포먼스 열리고 있잖아요? 보시는 기분이 좀 어떠신지 이야기 좀 해주세요.

임병란(강릉시 교동) : 예. 아니 일부러 애기 유치원 하원하고 공연하는 것 좀 보여주려고 일부러 나왔거든요. 그래서 애기한테 좋은 경험이 된거 같아요.

리포터(윤아름) : 어머님이 느끼시기에는 어떠신 것 같으세요?

임병란(강릉시 교동) : 저는 너무 신나고 좋네요.

리포터(윤아름) : 몸으로 표현하자면 ㅎㅎㅎ

임병란(강릉시 교동) : 하하하

시민무리1 : 2018평창동계올림픽 파이팅!

시민무리2 :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 파이팅!

시민무리3 : 강릉겨울퍼포먼스페스티벌 파이팅!

아나운서 : 강릉의 겨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강릉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 강릉의 문화를 빛내고 가치를 재조명하는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 1년. 전세계속에 글로벌한 강릉으로 우뚝 서게될 그 날을 기다려보자.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기린의 날개-히가시노 게이고
2. 당신 인생의 이야기-테드 창
3. 탁월한 사유의 시선-최진석

2018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빙상경기 대회일정
*2017 세계주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일정:2017년 2월 16일~2월 26일
-입장권:무료(자율입장)
-경기장:강릉컬링센터

2017강릉단오제
-일시:2017년 5월 27일~6월3일(8일간) 강릉남대천
*신주빚기-4월 30일(칠사당)
*대관령산신제, 국사성황제, 봉안제-5월 10일(대관령 산신당)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583

오죽헌시립박물관, 제23기 박물관강좌 수강생 모집
-모집일시:2017년 2월 6일~3월 10일(선착순 50명)
-강좌내용:역사, 미술, 음악, 건축, 민속 등의 강의와 답사
-문의:오죽헌시립박물관 033)660-3311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 운영
-일시:2017년 3월 29일(수) 10:00~16:00 동해시청 대회의실(강릉, 동해, 삼척시민 참여)
*고충민원: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 일자리 분야 등
-신청접수:읍/면/동 주민센터 및 강릉시청 감사관실 033)640-5527

아이돌봄서비스 국민행복카드 도입
2017년 1월1일부터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신용,체크)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는 분과 국민행복카드 보유자는 일치해야 합니다.
*발급안내 : 국민행복카드포털(http://www.voucher.go.kr)
-문의 : 강릉시 여성가족과 033)640-5278 /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033)655-4385

올림픽 개인소장품기증을 받습니다.
-내용:올림픽 개최 이후 조성되는 기념관에 전시할 올림픽 개인소장품 수집
*예)성화봉, 기념주화, 각종 기념품, 마스코트 인형 등
-문의:오죽헌시립박물관 033)660-3302

강릉의 기억 그리고 공감
-일시:2017년 2월 1일~2월 28일
-장소:강릉시립미술관
-문의:강릉시 문화예술과 033)640-5116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