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강릉

3G/LTE 등으로 재생시 데이터 사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7.04.14, 조회수 862

2017.4월3주차 (2017.4.16-4.22)

[All 이프로그램은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가 시청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CJ헬로HI]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강릉시는 건설‧수도 분야의 상반기 조기발주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강릉시가 주문진 제2농공단지의 분양가격을 낮추고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들어갔습니다.

2018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 대회의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시를 홍보하기 위해 한국PD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납 검출로 사용이 중단됐던 강릉종합경기장과 강북공설운동장 육상트랙이 사용에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고 임시 개방됐습니다.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 강릉과 평창의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하는 마인드 함양 교육이 열렸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릉시정뉴스 입니다.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강릉시는 건설‧수도 분야의 상반기 조기발주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액 규모는 총831억원으로 행정자치부의 권고목표액보다 5%높은 60%로 설정했습니다. 4월 현재 동인병원에서 올림픽지원 도로간 도로개설, 주문진 제2농공당지 폐수종말처리장 설치 등 107건의 사업을 발주했고 5월까지 상반기 계획된 모든 사업을 발주할 예정입니다.

강릉시가 주문진 제2농공단지의 분양가격을 낮추고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들어갔습니다.
주문진읍 일원에 조성돼 지난 2월 준공인가를 마친 주문진 제2농공단지의 분양면적은 필지당 2,500제곱미터 이상으로 총 분양면적은 106,701.5제곱미터입니다. 하지만 분양율이 저조하고 분양가가 높다는 지적이 나와 당초 분양가에서 제곱미터단 27,060원을 낮춘 119,700원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주문진 제2농공단지 입주가 가능한 업종은 식/음료품과 전기장비, 금속가공, 목재, 통신장비 제조업 등입니다. 강릉시는 농공단지의 분양가를 낮춰 지방중소기업의 투자유치에 힘쓰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해서도 노력해나갈 방침입니다.

2018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 대회의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시를 홍보하기 위해 한국PD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12일 강릉시청에서 KBS와 MBC, SBS, EBS 등 49개의 방송사에 회원을 두고 있는 한국PD연합회와 강릉시의 업무협약식이 열렸습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올림픽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을 홍보하고 강릉시의 교육과 문화, 관광 등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납 검출로 사용이 중단됐던 강릉종합경기장과 강북공설운동장 육상트랙이 사용에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고 임시 개방됐습니다.
한국품질시험원에 의뢰해 실시한 강릉종합경기장과 강북공설운동장 육상트랙에 우뢰탄 표층 유해성검사에서 납 성분이 기준치보다 낮게 검출됐습니다.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은 강릉시는 두 경기장을 임시개방했고, 우뢰탄 교체예산을 지원받는데로 육상트랙을 친환경 우뢰탄으로 전면교체할 계획입니다.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 강릉과 평창의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하는 마인드 함양 교육이 열렸습니다.
강릉과 평창의 숙박업 경영자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한 위생교육이 지난 11일 강릉시청에서 실시됐습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올림픽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미디어 퍼포먼스가 펼쳐졌습니다. 서비스와 편의 시설, 적정가격 등을 주제로 영상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친절, 청결, 위생서비스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

아나운서 : 우리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Pine City Fine Gangneung 입니다.
여성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강릉여성문화센터인데요. 취미생활, 자격증 교육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미래에 대한 준비도 할 수 있고 또 자신만의 역량을 키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강릉여성문화센터는 남성들에게도 문이 활짝 열려있는데요. 그 곳으로 함께 가보시죠.

리포터(윤아름) : 오늘은 꿈과 열정을 정말 마음껏 펼치고 있는 분들을 가볼까 하는데요. 그곳은 바로 강릉시 여성문화센터입니다.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또 여건이 되지 않아서 배우는 것을 좀 멀리 하셨던 분들이라면요. 이분들 만나면 좀 자극을 받지 않을까 싶은데요. 자기의 꿈을 위해서 또 자기 계발을 위해서 열심히 달리고 있는 분들. 지금부터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아나운서 : 90여개의 다양한 강좌가 요일별로 펼쳐지고 있는 강릉시 여성문화센터. 먼저 찾아간 곳은 진한 커피향 가득 퍼지고 있는 커피 아카데미 반입니다. 한잔의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모두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수업에 집중하고 있었는데요.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한 커피 입문자들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정소윤(큐그레이더) : 커피에 관한 모든거를 알려드리는 수업이고요. 커핑, 로스팅, 브로잉, 에스프레소 모든 것을 다 가르쳐드리고 있는곳이죠.

아나운서 : 좋은 원두에 대한 이해부터 로스팅과 추출까지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수업에 담겨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원두를 갈고 포터필터에 담아 꾹꾹 눌러 다져주는 탬핑 작업을 거친 후 에스프레소 머신에 장착해 추출하는 과정을 배우고 있는데요. 에스프레소의 맛은 탬핑 작업에서 결정된다고 합니다. 누가 만드냐에 따라 참 다양한 맛을 내는 커피. 더 좋은 맛을 찾기위해 훈련하고 있다고 하네요.

리포터(윤아름) : 여성문화센터에 강좌가 다양하잖아요? 근데 여러개 중에서도 이 수업을 듣는 이유가 궁금하거든요. 어떤이유에서 들으시는거에요?

최명순(강릉시 포남동) : 아 강릉사는데 뭐 집에서 제가 취업할건 아니고 강릉사람으로서 커피문화가 제일 발달된 우리 강릉에서 좀 알고 있어야될 것 같아서.. 어디가서 커피를 마셔도 이런 맛이다.. 강릉의 커피는 이런거다 라는걸 알고 먹어야하지 않을까 싶어서 취미반으로 하고있습니다.

리포터(윤아름) : 아 맛있는 냄새.. 빨리빨리빨리 들어오세요. 오~ 지금 요리가 한창진행중이에요. 오~ 너무 맛있겠다.

아나운서 :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찾아간 곳.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반입니다. 다들 요리삼매경에 빠져계셨는데요.

리포터(윤아름) : 지금 만들고 있는 이 음식이 뭐에요?

양향미(강사) : 네. 비빔밥입니다.

리포터(윤아름) : 아 비빔밥이에요? 그럼 오늘 비빔밥의 포인트? 어떤점에 신경을 쓰시는지..

양향미(강사) : 한식기능사가 52가지거든요. 근데 그중에서 난이도가 좀 높은쪽에 요리 중에 한가지라고 보시면 되요. 수하생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요리중에 한가진데.. 그래서 그만큼 밥짓는거에서부터 기초적인거부터 하기 시작해가지고 모든 채소들을 규격에 맞게 요구사항에 맞게 정교하게 잘 썰어주시는게 합격의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 오늘의 메뉴는 바로 비빔밥! 제한시간 50분안에 밥도하고 호박과 청포묵, 도라지, 소고기, 고사리, 다시마 등등 손질해야할 재료가 많기 때문에 어려운 메뉴에 속하는데요. 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요구조건에 맞춰서 요리해야합니다. 재료를 썰 때는 길이와 넓이가 중요한데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봅니다.

리포터(윤아름) : 다니면 눈에 띄세요. 유일무이한 남자니까 ㅎㅎㅎ. 아니 굉장히 솜씨가 좋으신거 같은데 배우시는 목적이 뭐에요?

정강화(강릉시 교동) : 아 가게에다 걸어놓으려고요. 매장에다가 요리사 자격증을 걸어놓으려고..

리포터(윤아름) : 아 지금 음식들을 하고 계시는데 거기에 좀 필요해서~ 이렇게 배워보시니까 좀 어떠세요?

정강화(강릉시 교동) : 조금 생각보다는 많이 어렵죠.

리포터(윤아름) : 어떤점이 힘드나요?

정강화(강릉시 교동) : 아 이거는 기술을 요한다고 할까.. 자격증때문에 길이대로 자르고 그래야한다니까 그런면에서 조금 신경을 쓰다보니까..

리포터(윤아름) : ㅎㅎ 너무 움직이셔서..

아나운서 : 요리하랴.. 인터뷰하랴~ 바쁘다 바빠~ 새내기 주부부터 25년차 베테랑 주부, 거기에 남성분까지! 모두 기본적인 요리실력을 갖추고 있는 분들이지만 자격증을 따기위해 기술을 배우는 시간인만큼 완성도를 높이면서도 시간내에 완성하기위해 모두들 고군분투하고 계셨는데요. 어느덧 밥도 맛있게 지어졌습니다. 이제 뜸만 들이면 되겠죠? 재료를 볶는것도 다 순서가 있더라고요. 도라지와 애호박, 고사리, 고기순으로 볶아주고요. 다시마도 튀겨준다고 해요. 요리를 제출해야할 시간이 다가오자 손놀림이 더 빨라집니다. 정성껏 부친 지단도 길이에 맞게 잘라주고 밥 위에 가지런히 올려보는데요. 비빔밥의 화룡점정은 바로 색깔 감각이 아닐까요? 저마다의 손맛이 담긴 비빔밥이 하나둘 완성되어 식탁위에 올려집니다. 비슷한듯 다른듯! 모두 모여 오늘의 장원을 발표해보는데요. 축하합니다~ 자격증합격에 한발 더 다가간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만든 비빔밥 시식에 들어가보는데요. 음~ 보기만해도 맛깔스럽죠?
오늘 세번째로 찾아간 수업은 정열의 밸리댄스반입니다. 이 밸리댄스는 상체와 골반, 팔, 다리 등 신체 모든 부분을 움직여주기 때문에 음악에 몸을 맡기기만 하면 절로 운동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즐거운 운동이 또 없다고 하네요.
아름 리포터도 열심히 배워보는데요.

리포터(윤아름) : 자.. ㅎㅎㅎㅎㅎ 좀 해주세요 ㅋㅋㅋ 어우~ 확실히 다르시네.. 밸리댄스 배워보시니까 좀 좋은 점이 어떤점이에요?

윤정애(강릉시 송정동) : 골반이 많이 좀 애기엄마들은 넓잖아요. 애를 낳아서? 근데 이게 수축도 잘되고 피부도 좋아지고요. 음… 생기있게 활동이 굉장히 이렇게 광범위해지고 모든게 자유로운듯한 애를 안고 항상 있는데 벗어난 듯한 그런 기분 좋게 하루를 보내요 ㅎㅎㅎ

아나운서 : 꼭 배우고 싶은 다양한 강좌들이 기다리는 곳. 배움의 열기가 가득한 곳. 강릉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여러분도 함께 꿈을 펼쳐보는건 어떨까요?

===========================

이어서 게시판입니다.

자막
책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도서목록(화제의 도서)
1. 타이탄의 도구들-팀 페리스
2. 할머니는 죽지 않는다-공지영
3. 에고라는 적-라이언 홀리데이

봄철 산불조심기간 안내
-조심기간:2017년 5월 15일까지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논/밭두렁 소각금지
*입산통제구역출입금지
*입산 시 라이터, 버너 등 화기나 인화물질 소지 금지
*산림 또는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 투기 금지
*과실로 산림을 태운자:3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
-문의:강릉시청 산림과 033)640-5191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전면통제
-일시:2017년 3월 1일~5월 31일까지
*바다부채길 탐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낙석 방지시설 공사
-문의:강릉시 해양수산과 033)640-5200

2017강릉단오제
-일시:2017년 5월 27일~6월3일(8일간) 강릉남대천
*신주빚기-4월 30일(칠사당)
*대관령산신제, 국사성황제, 봉안제-5월 10일(대관령 산신당)
-문의:강릉시청 문화예술과 033)640-5583

2017년 생생문화제 “강릉에서 생생한 락을 즐기다”
-일시:2017년 4월 22일(토) 오전 10:00~11:00
-장소:강릉오죽한옥마을
*모두놀이:화전부치기, 악기놀이, 짚공예만들기
*관람놀이:국가무형문화제 제11-4호 강릉농악
-문의:강릉시 문화예술과 033)640-5585

2017년 전립선검사 안내
-대상:만40세~80세 2층 대회의실 앞 복도
-장소:강릉시 보건소 2층 대회의실 앞 복도 *신분증 지참
-강릉시 보건소 033)660-3082,3062

강릉시립합창단 단원 음악회
-일시:2017년 4월 20일(목)
-장소:명주예술마당 공연장
-문의:강릉시 문화예술과 033)640-5116

2017내셔널리그강릉시청축구단 경기일정표
-일시:2017년 4월 26일(수) 19:00 강릉종합경기장
-경기:강릉시청&경주한수원
-문의:강릉시 체육청소년과

아나운서 : 지금까지 강릉시정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공보관 박대식
  • 전화번호033-640-586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