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부시정평가단

작성일 2007.06.29, 조회수 836
시민참여 > 주부시정평가단 > 참여하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RE: 자전거 전용 도로
작성자 행정지원
내용

>경포도립공원 정비를 보고 정말로 이제는 말씀하신데로 이루어 졌구나!!! > 제가 택시를 탔는데 택시 기사분께서 꼭 경포에 가보라고 하여 한 번 들렸는데, 정말 확트인 것이 언젠가는 꼭 아니 빠른 시일 이루어 졌어야 할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진 것을 보고 머지않아 관강 강릉의 일번지가 되어질 것을 믿어 의심치 않게 되었습니다. > >또하나의 계획이 실린 강원일보 신문을 보며, 구간 구간 자전거 도로를 만들겠다는는 시장님의 확고한 의지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자전거 도로를 만드는데 있어서 이것도 함께 해 주십사 하는 바램에 글을 올립니다. > >저희 가족도 자전거를 매우 즐겨 탄답니다. 자전거 도로가 정말로 제대로 연결되어진 곳이 없고, 탈 때마다 위험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답니다. >꼭 자전거 전용도로가 이루어져 어느 곳이든 맘편히 자전거 도로를 즐길날을 기대해 봅니다. > >그런데, 자전거를 타고 시내에 볼일을 보러 가면 자전거를 세워둘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중앙시장도 교통량을 줄이고 많은 시민이 찾게 하기위해 일방통행과, 유료 주차장화를 하였는데, > > 제가 제안하고 싶은 의견은 자전거 보관대를 몇군대 설치해 주십사하고 글을 올려 봅니다. 주부들이 중앙시장을 자주 이용을 하려면 첫째 교통이 좋아야 하는데, 만일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대를 만들어 주시면 차를 이용하지 않고 자전거로 볼 일을 보고 또한 혼잡한 곳의 차량 교통량도 줄이게 될 것 같습니다. > >꼭 중앙시장뿐만 아니라 자전거 도로를 만드는 곳의 중간 중간에 자전거 보관대를 설치해 주시면 세워 두었다가 볼일 도 보고, 또한 자연도 즐길 수 있는데, 자전거를 꼭 끌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답니다. > >작년에 일본에 들른일이 있었는데, 제일 부러웠던 점은 도로 어디를 가든 자전거를 보관할 공간을 마련해 두었다는 것입니다. 너무 부러워 사진을 여장 찍어와 친구들에게도 보여 주기도 하고 너무 부러워 하였답니다. > >하루 아침에 모든 것이 이루어 지기는 어렵겠지만 꼭 보관대도 함께 설치되어지기를 바라며 일본에서 찍어온 사진들을 첨부파일로 올려 봅니다.

 

 

김혜정 주부님 안녕하세요?

가까운 외국의 사례를 교훈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본 사항은 단 시일에 해결할 사항이 아니므로

1차적으로 관련 부서와 설치 가능여부에 대한 협의후 별도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파일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행정지원과 박인순
  • 전화번호033-640-5059
  • 최종수정일2019.06.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