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작성일 2021.10.04, 조회수 799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휙파인패스] 공유 전기자전거/킥보드 거치대 설치 제안 장소 모집
작성자 강상윤
내용 안녕하세요. 강릉형 공유 전기자전거·킥보드 휙파인패스를 운영하고 있는 강릉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단입니다.

휙파인패스는 보다 안전하고 질서있는 공유 개인형 이동수단(PM : Personal Mobility) 문화 확립을 위해 기기를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는 거치대 설치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거치대를 중심으로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를 배치할 예정이며, 추후에는 반납시에도 거치대가 있는 곳에만 반납을 강제하거나 거치대가 없는 장소에 반납시에는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의 정책도 함께 고려하고 있습니다.

공유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대여·반납소 설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를 말씀해주시면, 부지 협의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거치대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휙파인패스 대여·반납소 설치 위치 제안
https://bit.ly/3AJUw2x


현재 우리 생활에 필수가 된 자동차와 기차 역시 과거 처음 등장했을 때는, 마차와 사람의 이동을 방해하는 없어져야 할 존재라고 많은 이들의 지탄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개인형 이동수단(킥보드 등)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계시지만, 인구가 감소하고 대중교통 환경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강릉에서 개인형 이동수단은 차를 소유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소중한 이동수단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휙파인패스는 앞으로 올바른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주차 거치대 설치와 교통 안전 캠페인 등을 함께 진행하겠습니다.

휙파인패스는 민간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교통 등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는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강릉역과 강릉 시내 위주로 운영되던 서비스 지역을 강릉시민들의 요구에 맞춰 강릉 시내 동지역 전체로 확대하였고, 내년에는 주문진과 정동진까지 강릉시 전 지역으로 서비스 확대, 전기자전거와 단거리 공유 초소형 전기차 도입, 시내버스와 환승 시스템 구축 등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휙파인패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강릉시 대중교통에 대해 제안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휙파인패스 고객센터(1661-3244)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