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작성일 2024.01.16, 조회수 255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동계청소년올림픽에 강릉 청소년이 함께했으면 합니다.
작성자 이성구
내용 강릉은 문화예술의 고장입니다.
2018년 동계올림픽이후 강릉시 문화예술이 한층 더 발전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수준도 올라갔다고 자부합니다.
매주 문화예술 공연이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어 관광객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일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번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을 개최하면서 각국의 청소년들이 강릉을 방문하여 각자의 기량과 꿈을 펼치는 대회가 열리는데
정작 강릉시의 청소년 대표 오케스트라인 '솔향유스심포니'는 대회기간중 참여가 없습니다. 솔향유스심포니는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단체로 강사님들도 전문 강사님들과 강릉시립교향악단의 단원분들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가 정작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꿈과 열정을 겨루는 올림픽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는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문화예술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단독공연 및 시립교향악단과 협연)를 만들어서 강릉시 청소년들에게도 자긍심을 심어주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지금은 시기가 늦어서 얼쩔 수 없지만 다음에 이런 행사가 있으면 꼭! 강릉시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분야에서 같이 참여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가끔 글을 올리지만 그냥 공허한 메아리만 남지 않도록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