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서식

민원편람/서식 상세보기 -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접수부서, 전화번호, 업무내용, 처리기한, 신청방법, 수수료, 처리절차, 심사기준, 구비서류, 관련법규, 기타사항, 서식파일 정보제공
민원사무명 통신판매업 신고
처리부서 소상공인과
접수부서 소상공인과
전화번호 (033)640-5028
업무내용 전기통신매체, 광고물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통신판매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신고하는 민원사무
처리기한 3일
신청방법
수수료 없음
처리절차 신고서 작성→접수→검토→기안·결재→신고증 작성→신고증 교부
심사기준
구비서류 1. 별지 제2호서식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또는 별지 제2호의2서식의 결제대금예치 이용 확인증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제1항제2호에 따른 소명자료
관련법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2조
기타사항 우편, 전기통신, 인터넷쇼핑몰 그밖에 총리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의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의 판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청약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하는 자, 다만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2조제3호의 규정에 의한 전화권유판매는 제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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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민원과 신민희
  • 전화번호033-640-5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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